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6:44
경제

WMDK에서 전하는 깐깐해진 매트리스 선택 기준…'템퍼, 씰리 침대, 잘 고르려면?'

기사입력 2019.03.15 14:3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수입 매트리스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소비자들의 눈높이는 더욱 높아졌다. 이와 함께 최근 논란이 된 라돈 사태까지 겹치면서, 매트리스 선택 기준은 더욱 깐깐해질 전망이다. 

이에 수입 매트리스 전문점 WMDK 측은 매트리스 선택 시 편안함은 기본이고 편안함 이상의 안전성이 뒷받침돼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미국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글로벌 시장을 견인하는 템퍼페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우주 비행사 충격 완화 물질로 개발된 메모리 폼을 최초로 침대 매트리스로 사용화한 매트리스 브랜드다. 다른 메모리 폼 매트리스와 다르게 업계 유일 NASA의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또한, 유럽 주요 12개국에서 소비자 만족도 조사결과 1위에 달하고 사용자 중 2017년 기준 95%의 소비자가 추천을 할 것이라는 응답을 할 정도로 많은 추천을 받는다.

지난해 신제품 어댑트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세계 1위 메모리 폼 매트리스의 자리를 굳건하게 다지기도 했다. WMDK의 경우, 프로 어댑트 펌 30T와 어댑트 미디엄 28T 그리고 하이브리드(메모리 폼이 매트리스 상단에 있고 아래 스프링이 있는)매트리스인 미디엄 하이브리드 28T를 선정, 수입 및 판매 중이다. 프로 어댑트 펌은 전작 컨투어 시리즈 중 가장 인기가 많았던 컨투어 슈프림의 후속작으로 가장 단단한 매트리스로 허리디스크 환자를 위한 침대로도 유명하다.

씰리 제품도 인기다. 최근 라돈 검출로 알려진 씰리코리아 제품과는 무관한 제품으로, CertiPUR-US 인증 마크를 획득한 매트리스 브랜드다. CertiPUR-US 인증마크는 매트리스를 제조할 때, 인체에 유해한 성분이 검출되지 않는 원자재로 제조가 되었음을 증명하는 마크로 CertiPUR-US는 미국의 공신력 있는 비영리 단체로 알려져 있다. 씰리 매트리스는 ‘리스폰스’(스프링 매트리스) 시리즈가 가장 유명하며, 그 중 단단하면서도 푹신함이 매력적인 씰리 H5 쿠션 펌 필로우 탑 모델과 펌 타이트 탑 모델이 인기가 많다.

이외에도 스턴스앤포스터, 스파이널케어베딩 등도 인기 제품으로 꼽힌다는 게 WMDK 측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WMDK 측은 “편안함을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보다 편안함은 기본이고 자신의 마음까지 안심시킬 수 있는 친환경 매트리스가 인기”라며, “소비자들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만을 소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WMDK는 전국 11곳 매장을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수도권 5개 지역(강남, 하남, 용인, 일산, 시흥)과 지방 6개 지역(청주, 순천, 경주, 대구, 창원, 부산)을 운영하고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