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0:24
경제

고소영처럼 콧대 높여 볼까

기사입력 2009.11.18 13:48 / 기사수정 2009.11.18 13:48

김주현 기자

[분당성형외과 김인규 성형칼럼] 최근 연예계 핫 이슈는 단연, 장동건 고소영의 연애!.

대한민국 최고 스타들의 커플의 탄생과 더불어 완벽한 외모를 자랑하는 두 스타의 만남으로 그들의 가상 2세 사진까지 떠돌고 있습니다.

연애설이 사실로 밝혀지자. 많은 여성은 "연기, 외모 모든 면에서 완벽한 남자 장동건의 여인이 되려면 고소영 정도는 되어야 했다"며 한숨지었다는 말도 들었습니다.

고소영 씨는 최근 활동이 주춤했지만 이번 연애설로 다시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역시 완벽에 가까운 코와 매력 포인트 점이 아닐까요?

서양의 다른 여배우들 못지않게 오뚝하고 높은 코 모양은 예전부터 많은 성형외과 전문의들로 하여금 최고로 평가받아왔었습니다. 

실제 성형외과를 찾는 여성들도 '고소영 코'처럼 해 달라는 요구도 많습니다. 장동건 같은 완벽남을 만나고 싶어 하는 수많은 여성이 "고소영처럼 높은 콧대를 만들어 달라"는 요구는 앞으로도 계속 될 거 같습니다.

아름다운 코를 위해 무조건 높게는 금물, 자신 얼굴형에 맞춰야

코는 얼굴의 중심이자, 전체 이미지의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부분입니다. 때문에 윤곽선에서 가장 중요한 코가 어떻게 생겼느냐에 따라 미인을 판단하는 기준도 될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보자면 아름다운 코는 이마보다는 낮고 눈보다는 약간 높은(흔히 눈썹높이와 눈 높이의 중간) 정도로 시작해 자연스럽고 매끈한 선으로 이어져 코끝부분은 약간 오똑하게 높아지는 모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는 이마라인부터 시작해서 얼굴의 중심을 이루는 부분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이미지와 조화를 만드는 가장 주요한 부위입니다. 때문에 환자가 느끼는 코에 대한 콤플렉스와 더불어 코성형 전문의의 정확한 소견을 가지고 각각의 얼굴형에 어울리는 형태로 디자인해야 합니다.

실제 분당 코성형 문의로 MS성형외과를 찾아오시는 많은 분이 높고 자연스러운 콧대를 원한다고 말씀하시는데, 단지 '코가 낮다, 코가 짧다, 너무 길다'고 스스로 판단하고 그 부분을 수정하기보다는 전체적인 주변 얼굴윤곽선을 고려해서 부족한 부분을 진단해야 하며, 성형외과 전문의와 함께 충분한 상담과 실제적으로 가능한 범위에 대한 판단이 필요합니다.

실제 코가 낮아 보이는 이유가 콧대 자체의 문제일 수도 있지만 이마가 너무 높거나 입 튀어나와 보이기 때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 얼굴형에 따라 코가 짧아 보이거나 길어 보일 수도 있습니다.

개개인에 적합한 맞춤 코성형 시술

코 성형은 어느 부분에 어떤 문제가 있느냐에 따라 그 수술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동양여성이 불만이 있는 낮은 코 성형의 경우 보형물로 콧대만 높게 하면 오히려 부자연스럽기 때문에 코끝 성형에 더 신경을 많이 써야 하고 콧대와 코끝 부분이 자연스럽게 연결되면서 높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콧대 부분에는 실리콘이나 고어텍스 등의 보형물을 이용하고 코끝은 비중격 연골 및 귀연골을 이용하여 높여주는 수술을 합니다. 비중격연골을 많이 사용하게 되면서 짧은 코 성형이나 긴코, 복코 등 비교적 어려운 형태의 코도 교정이 수월해 졌습니다.

매부리코성형의 경우에는 심한 정도에 따라 아주 가벼운 경우에는 돌출된 부분만 살짝 갈아내는 것으로 충분할 수 있지만 많은 경우 깎아내면서 충분히 줄여줘야 좋은 결과가 되고 납작해진 콧등은 잘 깎여진 보형물로 부드럽게 처리해야 효과적인 교정이 가능합니다. 정도가 매우 심한 경우에는 돌출된 코뼈와 외측 연골, 비중격 연골을 모두 충분히 줄여주고 절골술로 넓어진 콧등을 모아주는 시술도 필요합니다.

수술 두렵다면, 간단한 시술로 만족감 높일 수 있어

코 성형은 쌍꺼풀 수술과 더불어 가장 선호도가 높은 부위입니다. 최근에는 수술 방법이 발달하면서 사전 제작된 보형물의 완성도가 높아져 비교적 모양이 괜찮으면서 단순히 낮은 경우에는 콧구멍 안의 작은 절개만으로도 보형물과 귀연골로 자연스럽게 간단히 수술할 수도 있고  마취 역시 수면이나 부분 마취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수술 자체에 두려움을 가질 이유는 크게 없습니다.

그러나 수술에 부담감이 있다면 래디어스와 같은 고품질 필러로 부족한 부위를 메우는 간단한 쁘띠성형 시술로도 가능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당일시술로 통증 없이 만족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글] 모델토탈성형 성남 분당성형외과 MS성형외과 김인규 원장



김주현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