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1 08:26
연예

'연애의 맛' PD "이필모 결혼→김종민 이별, 리얼하게 보여줬죠" [직격인터뷰]

기사입력 2019.02.22 15:09 / 기사수정 2019.02.22 15:32

김주애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주애 기자] "다양한 연애의 끝 보여준 시즌1, 시즌2에서는 드라마적 요소 가미하고 싶어요"

21일 TV CHOSUN '연애의 맛'이 한 쌍의 부부와 네 쌍의 진행형 커플, 그리고 한 쌍의 이별 커플을 배출하며 시즌1을 종영했다.

지난해 8월 첫 방송을 시작한 '연애의 맛'은 김종민, 구준엽, 이필모, 김정훈 등 연예인들의 진솔한 연애로 주목을 받았다. 특히 첫 만남부터 불꽃튀는 연애를 보여준 김종민-황미나 커플이 '종미나' 커플로 주목받았으며, 이필모-서수연 커플은 결혼까지 성공하며 더욱 주목받았다.

이처럼 다양한 커플의 각양각색 연애를 보여준 '연애의 맛'은 5.26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유료가구 기준)을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로 시즌1을 마무리했다. 시즌1 출연자 중 고주원-김보미 커플을 포함, 새로운 출연자와 함께 5월 돌아올 예정이다.

'연애의 맛' 이국용 PD는 시즌 1을 마치며 아쉬운 점에 대해 "연애의 끝은 뭘까라는 설정 없이 열어놓고 하다보니, 여러가지 결말이 나왔다. 누구는 결혼하고 누구는 헤어지기도 했다"며 "시즌2에서는 조금은 더 드라마적인 요소를 가미해, 정리된 이야기를 보여주고 싶다. 정해진 이야기없이 너무 리얼하게 보여주다보니, 끝도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는 처음 기획 단계에 있었던 '100일'이라는 설정이 없어지며 생긴 일로, 이로 인해 더욱 다양한 마지막을 보여줄 수 있었다. 이국용 PD도 "100일이라는 설정을 버리길 잘 한 것 같다. 100일만 만나다가 촬영을 종료했으면, 다들 비슷하게 마무리됐을 것 같다. 그 설정을 버린 덕분에 결혼도, 이별도 다 보여줄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시즌 1을 촬영하며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으로는 이필모-서수연의 결혼식과 이별 후 김종민과의 인터뷰를 꼽았다.

"이필모-서수연 커플 결혼과 김종민 씨와 마지막 인터뷰가 제일 기억에 남는다. 두 개가 너무 다른 결말이었다. 결혼식장에 갔을 때는 우리도 신기했다. 사실 축하 겸 촬영을 위해 결혼식에 갔을 때도, 실감이 안났다. 마치 촬영을 위한 것처럼 느껴졌다. 결혼식장에 참석하는 것이 믿기지 않았다. 김종민은 어느정도 정리가 된 상황에서도, 방송에서 끝을 보여주지 않았으니 주변에서 자꾸 연애에 대해 물어봐서 힘들었던 것 같더라"

시즌2 계획는 후속작인 '미스트롯'이 끝난 뒤 5월에 돌아온다. 이에 대해 이 PD는 "고주원 씨 같은 경우는 시즌2에도 나올 거니까 기록 촬영을 계속 할 것이다. 3월 말~4월 초부터 본격적인 촬영을 시작할 것"이라며 "1~2회 정도의 방송분을 비축해 둔 뒤 첫 방송을 할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시즌2까지 함께 가는 고주원-김보미 커플 이야기를 할 때는 "고주원 씨는 엄청 집중하고 있다. 이필모 커플 촬영할 때의 느낌이다. 촬영을 해도 촬영하는 느낌이 아니다. 두 사람의 감정에 빠져있다. 좋은 성과가 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워낙 좋은 성과를 낸 만큼, '연애의 맛'에 출연하고 싶어하는 문의도 쇄도한다. 이 PD는 "일반인 분들이 개인적으로 프로필도 많이 보내신다. 아무래도 방송에 나오는 거니까, 나오는 출연자분들이 연애와 사랑에 미칠 수 있는 각오가 있어야한다. 미팅을 할 때, 그런 에너지가 있는 분들을 캐스팅하려고 한다. 사랑과 연애를 중하게 여길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퇴근하고 한두시간 만나는 게 연애가 아닌 연애가 삶의 컨디션을 조정하는 사람들과 함께하고 싶다. 그렇지 않으면 방송을 하기 쉽지 않다"고 섭외 기준을 언급했다.

한편 '연애의 맛' 후속으로는 '미스트롯'이 28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에 방송된다.

savannah14@xportsnews.com / 사진 = TV CHOSUN, 서수연 SNS

김주애 기자 savannah1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