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6 03:44
연예

'더 히트' 김연자 "'아모르파티' 역주행, 엑소 팬 덕분" [포인트:톡]

기사입력 2019.02.15 16:48 / 기사수정 2019.02.15 16:48

한정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한정원 인턴기자] 가수 김연자가 '아모르파티' 역주행 이유를 밝힌다.

15일 방송되는 KBS 2TV '뮤직셔플쇼 더 히트'(이하 '더 히트')에는 김연자가 '아모르파티' 역주행에 큰 도움을 준 그룹 EXO(엑소) 팬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

앞서 진행된 '더 히트' 녹화에서 김연자는 본인을 국민 가수로 만들어준 '아모르파티'가 뒤늦게 인기를 얻은 것은 엑소의 팬들 덕분이라고 밝혔다. '아모르파티'는 트로트 EDM 장르를 개척한 김연자 최고의 히트곡. 발표 당시에는 너무 빠른 템포 때문에 트로트 매니아들에게 외면받았던 비운의 곡이었으나, EXO-L(엑소 팬덤명)의 힘으로 역주행하게 된 특별한 사연을 공개했다.

한편, 비투비(BTOB)의 멤버 일훈과 현식은 '금지된 사랑'을 김경호의 최고 히트곡으로 꼽았다. 비투비의 히트곡 '그리워하다'와 '아름답고도 아프구나'를 만들어 '천재 작곡가'로도 불리는 현식은 "'금지된 사랑'은 이름부터 금지된 곡"이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이유는 너무 높은 고음 때문. 청하 역시 본인과 나이가 비슷한 '금지된 사랑'을 김경호의 최고 히트곡으로 꼽았다고.

'더 히트'는 히트곡과 히트곡을 매시업해 '더 히트'할 곡을 탄생시키는 신개념 뮤직쇼. 지난주 첫방송에서는 장혜진과 휘성이 완벽 매시업으로 골든 레코드 명예의 전당에 올랐다.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2TV

한정원 기자 jeongwon124@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