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사회 전반적으로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워라밸을 실현해 줄 각종 용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대표적인 것은 바로 침대 매트리스다. 매트리스는 과거 단순히 잠만 자는 공간이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의 ‘힐링’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 다만, 달라진 침대 매트리스의 위상과는 반대로 침대 매트리스 구매 방식은 아직까지 위상과 다르게 구매방식에 문제점이 있는 상황이다.
실제 전자상거래가 일반적인 구매방식이 된 요즘, 의류는 기본이고 가전, 식료품에 이르기까지 전자상거래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직접 만져보고 체험해보기보다는 간편한 구매를 선호한다는 의미다.
매트리스의 경우도 별반 다르지는 않다. 수입 매트리스 전문 기업 WMDK에 따르면 미국 인기 매트리스인 씰리, 템퍼 매트리스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 대부분이 전화를 통해 문의하고 말과 글로 매트리스를 이해하려고 온라인 판매를 문의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침대 매트리스는 체험을 해보지 않고서는 좋은 제품인지, 나에게 맞는 매트리스인지 좀처럼 확인이 어렵다. 가격과 브랜드도 다가 아니다. 즉, 반드시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중요하다.
직접 누워봐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자신의 몸에 맞지 안을 경우 불편함은 기본이고 수면장애로까지 이어진다. 특히, 최근 크게 인기를 끌고 있는 수입 매트리스는 국내 제품과 다르게 푹신한 경우가 많고 컬렉션도 워낙 다양하기 때문에 직접 체험해보고 확인해야 한다.
다양한 매트리스 중에서도 국내에 가장 널리 알려진 브랜드는 씰리, 템퍼 매트리스다. 씰리 매트리스는 130년이 넘는 매트리스 역사를 자랑하며 전 세계에서 가장 널리 알려진 미국 매트리스 브랜드다. 100년이 넘는 역사만큼 침대 매트리스의 핵심인 코일을 티타늄으로 제작해 가벼우면서 내구성이 좋다.
국내에 가장 유행하는 모델로는 씰리 리스폰스 컬렉션 중 퍼포먼스 H5 쿠션 펌 필로우 탑과 퍼포먼스 H5 펌 타이트 탑이 있으며, 퍼포먼스 등급보다 한 단계 위인 씰리 리스폰스 프리미엄 I3 울트라 펌이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모델이다. 다른 씰리 매트리스보다는 단단함이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 다른 브랜드인 템퍼매트리스는 더욱 신중한 구매가 필요하다. 메모리 폼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개인마다 느끼는 편차가 크다. 따라서 직접 누워보고 판단하는 것이 필수다.
현재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모델은 2018년 출시한 프로 어댑트 펌과 하위 라인으로 출시된 어댑트 컬렉션의 어댑트 미디엄과 어댑트 미디엄 하이브리드가 있다. 새로 출시된 프로 어댑트, 어댑트 컬렉션은 Cool to touch 원단이 추가되어 메모리 폼 의 단점인 열 방출을 해결하여 쾌적한 수면이 가능하다.
한편, WMDK는 수입 매트리스 전문점으로 10년 이상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과 침대 매트리스의 특성을 파악하여 온라인 판매를 지양하고 오프라인 판매만을 고수한다. 미국 정식 수면협회(SSA)의 정식 회원사로 차별화된 직원 교육과 전문 A/S 자체 팀을 편성해 고객과의 신뢰도도 높이고 있다.
현재 전국 11개 직영점을 운영하며 씰리, 템퍼페딕 외 스턴스앤포스터, 킹스다운, 스파이널케어베딩, 비엠울트라 등을 취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WMDK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