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가수 에릭남의 취업 준비생들을 위한 로맨틱한 헌정곡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스페이스오디티는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CJ ENM 디지털 스튜디오 tvN D 새 디지털드라마 ‘좀 예민해도 괜찮아2’ 첫 번째 OST인 에릭남의 ‘Love Yourself’를 발매한다고 전했다.
에릭남의 ‘Love Yourself’는 꿈 꿔온 모습과 다르게 하루하루가 숨 가쁘고 모든 게 서투른 것처럼 느껴지는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노래다. 지난 4일 드라마의 주요 장면과 에릭남의 로맨틱한 음성이 담긴 티저를 공개하며 기대감을 키운 바 있다.
이번 OST는 소녀시대 ‘Catch Me If You Can’, 수지X백현 ‘Dream’ 등을 만든 디자인뮤직의 최진석이 작, 편곡을 맡았다. 리드미컬한 멜로디에 트렌디한 사운드를 더해 사회 초년생들의 열정과 희로애락을 고스란히 담아냈다.
또한 태연 ‘Why’, 샤이니 ‘Sherlock’, 엑소 ‘Lotto’ 등을 통해 감각적인 노랫말을 선보여왔던 조윤경이 작사를 맡아 “온 세상이 너의 두 발 아랜 걸 느끼는 날갯짓마다 매일 새로워 져” “창을 열어 봐 얼룩졌던 하루가 조금씩 하나씩 투명해 져 가는 기분일 걸”과 같은 가사가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알앤비, 발라드, 댄스 팝까지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보여주고 있는 에릭남은 이번 OST의 첫 번째 주인공으로 발탁돼 최진석 작곡가, 조윤경 작사가의 음악에 로맨틱한 음색을 더한 특별한 시너지로 곡의 감동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스페이스오디티는 에릭남의 ‘Love Yourself’를 시작으로 드라마를 통해 첫 배우로서 도전장을 내민 민서, 대체 불가한 차세대 알앤비 뮤지션 죠지와 Mnet ‘쇼미더머니777’ 출연 이후 대세 래퍼로 발돋움한 쿠기의 콜라보가 담긴 OST 음원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엑소 ‘으르렁’ 샤이니 ‘Dream Girl’ 등을 작곡한 신혁, 레드벨벳의 ‘덤덤’ 등을 작사한 서지음, 샤이니 ‘방백’, 종현 ‘Lonely’ 등을 작업한 모노트리 황현 등 내로라하는 뮤지션들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완성도 높은 명품 OST로 드라마의 팬들은 물론 리스너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을 전망이다.
tvN D ‘좀 예민해도 괜찮아2’는 인턴십을 통해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경험하게 된 취업 준비생들이 회사 내부에 만연한 젠더 이슈들을 겪으면서 성 차별과 부조리한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극복하며 성장하는 과정을 담는다. 매주 화, 금요일 유튜브와 네이버, 페이스북을 통해 온에어된다.
뮤직 크리에이티브 그룹 스페이스오디티는 최초로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의 OST를 기획, 제작해 멜로망스의 ‘짙어져’, 폴킴 ‘있잖아’ 등으로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으며, 멜론 브랜드 필름 및 OST(정은지, 곽진언), 디뮤지엄 ‘웨더' 전시 OST(이진아, 오존 등) 등을 제작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스페이스오디티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