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6 21:59
연예

'커피프렌즈' 유노윤호 새 알바생 합류 '열정 영업 시작' [종합]

기사입력 2019.01.25 22:32 / 기사수정 2019.01.25 22:36

유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유은영 기자] 유노윤호가 새로운 알바생으로 합류했다.

25일 방송된 tvN '커피프렌즈'에서 유연석, 손호준, 최지우, 양세종, 조재윤은 '커피프렌즈' 세 번째 영업을 이어갔다. 이날 다섯 사람은 쉴 새 없이 몰려드는 손님들 때문에 숨 돌릴 틈 없이 일해야 했다.

손님들이 다녀가는 속도가 빠른 만큼, 수저 칸 또한 금세 비어버렸다. 조재윤은 식기는 물론 조리 도구들을 쉴 새 없이 설거지했다. 최지우는 그런 조재윤에게 초콜릿을 먹여주기도 했다. 특히 조재윤은 "나 아무 생각 없다. 숟가락 포크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고 토로하기도 했다.

유연석 또한 마찬가지였다. 유연석은 쉴 새 없이 몰려드는 주문에 마음을 다잡았다. 하지만 스튜 냄비가 없어 조재윤이 있는 곳으로 향했는데, 그곳에서 "죽을 거 같다. 울 거야"라고 바닥에 주저앉는 행동을 취해 웃음을 안겼다.

조재윤이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이자, 양세종은 자신이 설거지룸으로 들어가 포지션을 바꿔주기도 했다. 남은 식기들이 자꾸 눈에 밟히던 조재윤은 밖으로 향해 바람에 나뒹구는 가판대를 재정비했다. 조재윤은 아침에 따뒀던 귤을 정리해 손님들에게 팔기도 했다. 귤이 떨어지자 직접 귤 따기 체험을 제안하며 귤을 판매해 눈길을 끌었다.

세 번째 영업이 종료됐다. 정산 시간, 모금함을 하나씩 모아 수익을 확인했다. 이날은 모두 26개 테이블, 65명의 손님이 다녀갔다. 수익은 1,302,400원. 추가 기부금도 있었다. 어린 딸과 방문했던 한 손님은 "딸과 함께 이렇게 오랜 시간 눈을 마주 보며 이야기 나눴던 시간이 없었음을 오늘 소중한 기회를 통해 느끼게 됐다. 아이의 눈빛을 읽어주는 엄마가 돼야겠다고 다짐해본다"고 편지를 남겼다.

조재윤은 또 다른 알바생을 절실히 원했다. 이에 손호준은 유노윤호에게 전화를 걸었다. 유노윤호는 "지금 한국에 왔다"고 했고, 손호준은 곧바로 "내일 와서 도와줄 수 있냐"며 "여기 복지가 정말 좋다"고 유노윤호를 꼬셨다. 결국 유노윤호는 "가면 형이 맛있는 거 사주는 거냐"며 이를 수락했다.



네 번째 영업 날 아침이 밝았다. 손호준과 양세종은 이른 아침 출근해 영업 준비를 했고, 아침으로 라면을 함께 먹었다. 이어 장을 보고 왔던 유연석, 최지우, 조재윤도 도착했다. 세 사람은 "아침을 먹자"고 했는데, 미리 컵라면을 먹었던 손호준과 양세종은 뜨끔하고 말았다. 결국 컵라면 잔해를 본 유연석, 최지우는 "너희 먹었구나?"라고 말했다.

유노윤호도 도착했다. 유노윤호는 손호준을 위한 선물도 가져왔다. 유노윤호는 "형이 계속 추워해가지고"라며 선물을 건넸고, 손호준은 "이런 걸 왜 방송에서 주고 그래"라며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이에 손호준은 "네가 형 잠바 선물했으니까 나도 뭐 하나 주겠다"면서 앞치마를 건넸다. 또 고무장갑과 목장갑까지 건네며 새로운 알바생을 적극 맞았다.

유노윤호는 곧바로 일을 시작했다. 먼저 귤을 두 박스 땄고, 손을 씻고, 귤 까기에 돌입했다. 손호준도 함께 귤을 깠다. 두 사람은 귤 까기 대결에 나섰는데, 가뿐히 손호준이 승리했다. 이어 유노윤호는 유연석의 오더에 맞춰 움직였다. 손호준은 "너 우리 윤호 너무 부려먹지 마"라고 경고해 웃음을 안겼다.

유노윤호는 빵 성형에 이어 설거지룸으로 들어가 본격 설거지에 나섰다. 양세종은 설거지를 끝낸 유노윤호에게 감자를 깎아달라고 부탁했다. 양세종은 유노윤호가 맨손으로 감자를 깎고 있자, "손 베인다"며 손을 닦아주고 장갑까지 챙겨주는 다정한 면모를 보였다. 또 감자 깎는 방법을 섬세하게 알려주는 것은 물론 커피도 가져다줬다.

네 번째 영업도 시작됐다. 손님들은 곧바로 카페 안을 채웠다. 멤버들 모두 열정적으로 네 번째 영업에 나섰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tvN 방송화면

유은영 기자 yo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