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2:55
연예

[공식입장] 스펙트럼 재한, 솔로 자작곡 '흰 눈 같은 너' 18일 발매

기사입력 2018.12.17 16:47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그룹 스펙트럼의 메인 보컬 재한이 솔로 음원을 발매한다.

재한은 오는 18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솔로 곡 ‘흰 눈 같은 너’의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데뷔 때부터 자신의 그룹인 스펙트럼 앨범 곡작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싱어송라이터로서 영역을 구축해 성장해 온 재한은 보컬을 뛰어넘어 다양한 음악적 색깔을 담은 프로듀서로의 면모를 보여줄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되는 음원 ‘흰 눈 같은 너’는 재한이 직접 작사, 작곡한 곡으로 '재한주의보'라는 타이틀을 달고 첫 스타트를 끊는다.

추운 겨울 흰 눈처럼 다가온 한 소녀가 차갑던 소년의 마음을 덮어준 따뜻한 겨울을 이야기하는 ’흰 눈 같은 너’는 재한이 속한 스펙트럼의 2집 앨범 수록곡 ‘Dear my’에 참여한 작곡가 이수아, 웅래가 다시 한 번 뭉쳐 기대감을 높였다.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기타 연주로 곡의 완성도를 높인 이 곡은 특히 코러스 부분에 스펙트럼의 팬클럽 ‘란타나’를 녹음해 팬들의 대한 사랑과 고마움을 재치 있게 표현했고, Celesta bell 소리와 아웃트로의 피아노 라인으로 변주된 ’징글벨(jingle bells)’이 따뜻한 겨울 느낌을 물씬 풍긴다.

'재한주의보'는 아이돌 그룹 스펙트럼에서 벗어나 프로듀서로의 성장을 꿈꾸는 재한이 직접 작업해 매달 한 곡씩 온라인 음원으로 발매할 예정이다. 

재한뿐 아니라 스펙트럼 멤버들이 작사 등에 참여하고 때로는 재한의 목소리로, 때로는 멤버들의 목소리로 담아내 개개인의 색깔을 살린 곡들로 채워 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이번에 공개되는 재한의 솔로 곡 ‘흰 눈 같은 너’는 스펙트럼 멤버들이 다방면으로 참여해 눈길을 끈다. 스펙트럼의 맏형 동규가 ‘흰 눈 같은 너’의 커버 아트를 직접 그렸고, 멤버 화랑이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열연했다.

'재한주의보' 프로젝트 첫 곡 ‘흰 눈 같은 너’ 공개를 앞둔 재한은 “내가 만든 음악들이 내 감정을 좀 더 잘 전달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거라 생각하기 때문에 멜로디와 가사, 곡의 분위기에 집중해서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며 "'재한주의보'를 통해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할 수 있는 프로듀서로 인정받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윈엔터테인먼트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