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6:45
연예

'명품발라더' 케이윌, 오늘(6일) '그땐 그댄' 공개…차트 정조준

기사입력 2018.11.06 08:11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명품 발라더' 케이윌이 네 번째 정규 앨범을 선보인다. 

케이윌은 6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파트 2 '想像; Mood Indigo(상상;무드 인디고'를 발표한다. 지난해 9월 발매한 네 번째 정규앨범 파트 1 'NONFICTION'(논픽션)에 이어 1년 2개월 만에 네 번째 정규앨범을 마무리한다.

농도 짙은 케이윌의 정서로 가득한 정규앨범 파트 2 '상상:무드 인디고'는 내겐 하나 뿐인 사랑의 색, 영화 ‘무드 인디고’에서 영감을 얻은 앨범 타이틀이다. '시간의 흐름에 따라 음악 무드도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지만 음악에 대한 생각과 마음가짐은 언제나 그대로'라는 그의 태도를 엿볼 수 있는 앨범으로, 정규 4집 파트 1이 기존 발라더 케이윌로 각인된 진한 감정을 노래했다면, 이번엔 절제되면서도 풍부한 감성 표현을 전한다. 

타이틀곡 ‘그땐 그댄’은 순수하게 사랑했던 시절에 대한 회상을 아련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곡으로, 레트로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사운드를 적절히 믹스해 곡의 감동을 더한 하이브리드 팝 발라드다. 케이윌이 작사 작곡에 모두 참여해 완성도를 더한 ‘그땐 그댄’은 오랜 기간 호흡을 맞춰온 히트 작곡가 김도훈, 작사가 김이나 또한 조력자로 힘을 보탰다. 

이번 앨범에서는 공동 프로듀서로 나선 케이윌의 참여가 더욱 눈에 띈다. 타이틀곡 ‘그땐 그댄’을 비롯해 다수의 자작곡을 수록한 케이윌은 김도훈, 황찬희, 더네임, 김이나, 브라더수, 민연재 등 그간 호흡을 맞춰온 뮤지션들과 익숙한 팀워크를 선보인다. 

한편, 케이윌은 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파트 2 '상상: 무드 인디고'와 타이틀곡 ‘그땐 그댄’을 공개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