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6:50
연예

[공식입장] 케이윌 새 타이틀곡은 '그땐 그댄'…김도훈 작곡·김이나 작사

기사입력 2018.10.29 08:08 / 기사수정 2018.10.29 08:09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가수 케이윌이 새앨범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케이윌의 소속사 스타쉽측은 28일 공식 SNS 채널에 케이윌의 정규 4집 파트 2 '想像;Mood Indigo'(상상;무드 인디고) 트랙리스트를 게재하며 컴백 초읽기에 나섰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는 케이윌이 화이트 슈트를 입고 등장해 더욱 눈길을 끈다. 케이윌은 우수의 젖은 눈빛으로 몽환적이면서도 아련한 분위기를 발산해 새로운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케이윌의 정규 4집 파트 2 [想像;Mood Indigo]에는 타이틀곡 '그땐 그댄'을 비롯해 'Melody'(멜로디), '착해지지 마요(Feat. 화사 of 마마무)', '어머님께 전화해(Feat. 매드클라운)', 'Delete'(딜리트), 너란 별, 'wake'(웨이크) 총 7곡이 수록됐다.

특히 타이틀곡 '그땐 그댄'은 히트 작곡가 김도훈과 스타 작곡가 김이나가 케이윌과 함께 뭉쳐 작업한 곡으로,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작곡가와 작사가, 가수의 호흡으로 더욱 기대감을 모은다.

이번 앨범에서는 걸그룹 마마무의 화사가 피처링으로 참여한 '착해지지 마요'와 래퍼 매드클라운이 피처링으로 함께한 '어머님께 전화해'를 비롯해 케이윌의 자작곡 'Melody'와 'Delete' 등이 수록돼 앨범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뿐만 아니라 앞서 공개했던 디지털 싱글 앨범 '#1 Will Be a Start'(윌 비 어 스타트)의 수록곡 '너란 별'과 케이윌의 자작곡 'Wake'(웨이크)도 포함됐다.

이처럼 케이윌은 지난해 9월 발표한 정규 4집 파트 1 '논픽션'(Nonfiction)에 이어 유명 프로듀서진의 대거 참여를 예고한 정규 4집 파트 2 '想像;Mood Indigo'를 발표, 정규 4집을 완성할 예정이다.

앞서 케이윌은 지난 5월 선공개한 디지털 싱글 앨범 '#1 Will Be a Start'로 아름다운 러브송과 진한 감성을 담은 자작곡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독보적인 음악적 매력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최근 tvN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 OST '내 생에 아름다운'으로 각종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한편 케이윌은 지난 2007년 '왼쪽 가슴'으로 데뷔, 눈물이 뚝뚝', '그립고 그립고 그립다', '니가 필요해'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하며 '명품 발라더'의 입지를 굳혀왔다. 또한, 뮤지컬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주인공 콰지모도 역으로 전국 다양한 도시를 잇는 투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오는 12월부터는 전국 7개 도시를 아우르는 전국투어 콘서트 'THE K.WILL'(더 케이윌)을 개최하며 다채로운 활동을 이어간다.

won@xportsnews.com / 사진=스타쉽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