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2:50
연예

'라스' 김조한, 뜻밖의 입담 #지붕킥 엔딩곡 #1억 5천 #물 만난 턱수염

기사입력 2018.10.25 07:17


[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R&B의 대가' 김조한이 뜻밖의 예능감으로 가을 밤 웃음을 책임졌다.

24일 방송된 MBC '라디오스타'에서는 '궁금한 가수 이야기Y' 특집으로 가수 김조한, 정은지, 이현, 노라조 조빈이 출연했다. 

‘가요계 레이먼킴’으로 유쾌하게 자신을 소개한 김조한은 음악적인 부분부터 의외의 말솜씨로 다양한 에피소드를 쏟아냈다.

방송 이후 김조한은 “오랜만에 라디오스타! 넘 즐거웠어요! 우리 벨리까지 웃게 만드는 라디오스타! 정말 최고! 아! 제 턱수염은 정말 물이 바뀌고 나요”라고 환하게 웃고 있는 애완견 벨리와 찍은 인증샷과 함께 소감을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김조한은 화제의 '지붕 뚫고 하이킥' 엔딩곡 'You're My Girl'이 자신이 프로듀싱 한 노래라고 밝혔다. 김조한은 "그냥 만들어서 집어넣었던 곡이다. 팝송인 줄 아시는데 코리안 팝이다"라며 천재적인 음악성을 드러냈다. 이어 최근 발표한 ALL 영어가사로 된 새 싱글 '스윗 러브(Sweet Love)'의 제작 과정을 자연스러운 애드리브로 물 흐르듯 소개했다.

국보급 성량으로 1억 5천만 원 상당의 스피커를 터트린 일화를 전하는가 하면, 함께 출연한 게스트들과 성량 대결에 비보잉•성량 키우는 호흡법•비트박스 등 몸을 사리지 않는 끼를 발산했다.

방송 말미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된 턱수염에 대해 "데뷔 때는 수염이 하나도 없었는데 2집 만들려고 한국에 들어왔을 때 물이 바뀌면서 수염이 생겼다"고 주장해 웃음을 안겼다.

김조한은 12월 15일과 16일 양일간 서울 이화여자대학교 삼성홀에서 2018 연말 단독 콘서트 ‘타임라인(TIMELINE)’을 개최한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MBC 방송화면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