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접근성이 좋은 외식 프랜차이즈 창업에 도전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음식점 창업은 다양한 종류가 있어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이 많을 수 있지만, 창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단연코 ‘수익성’이다. 안정적인 수요와 수익은 장기적인 원동력이 되며 초기 투자금을 빠르게 회수할 수 있어 전문가들 역시 ‘수익성이 검증된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한다. 이에 사시사철 유행을 타지 않으며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한 사업 아이템으로는 고기집 창업이 있다. 실제, 고깃집 창업은 특별한 비수기나 성수기 없이 남녀노소 누구와도 활발한 교류가 가능하다.
그 중에서도 최근 유망 고기집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고기원칙’은 1억원 이상의 창업 지원 혜택에 더해 수익성까지 검증시키며 요즘 뜨는 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뜨는 프렌차이즈 고기원칙은 72시간 항아리 숙성 삼겹살이라는 이색적인 아이템과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바탕으로 최근 각 지역 상권마다 소자본 창업 성공 사례를 검증시키며, 얼마 전에는 ‘KBS 생생정보통’에서도 소개된 곳이다.
이에 실제 테이블 15개의 작은 매장에서 월 매출 1억 원 이상, 테이블 11개 소형 매장에서도 연 8억 원 이상을 기록하는 등 다수 매장마다 놀라운 기록을 달성하며 수익성을 검증시키고 있어 유망 삼겹살 창업 아이템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삼겹살 프랜차이즈 ‘고기원칙’이 최근 많은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 중에서도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으로 주목 받고 있는 이유는 본사의 파격적인 창업 지원 혜택에 있다. 실제, 총 1억원 이상의 혜택이 지원 되는 이 곳의 ‘1/3/5/7 이벤트’ 구성은 다음과 같다.
‘1’은 홀 아르바이트 1명의 비용을 1년간 전액 지원, ‘3’은 3개월간 마케팅 비용을 전액 지원, ‘5’는 5천만원 무이자 대출 지원, 그리고 마지막 ‘7’은 연간 최소 7억 원의 매출을 보장해준다는 파격적인 내용으로 최근 많은 요식업 창업자들의 폐업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가맹점의 매출까지 책임진다는 파격적인 제안을 하고 있다. 이와 같은 통 큰 혜택은 인건비와 임대료 및 자본금 등 가게 운영에 대한 부담까지 덜어주며 1인 창업 아이템이나 부부 창업, 혹은 소규모 창업 아이템을 찾는 이들에게도 큰 호응을 이끌고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고기가 손질된 채로 배송되는 ‘원-팩 시스템’을 구축, 창업자의 ‘삶의 질’까지 고려한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분류 되고 있다. 실제, 모든 고기가 본사에서 손질된 채 가맹점에게 배송 되는 이 곳의 ‘원-팩 시스템’은 그 동안 식당 창업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높은 인건비와 고된 노동 문제를 해결하여 여유로운 매장 운영이 가능해 여성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도 알려지고 있다.
관계자는 “고기원칙은 다양한 창업 혜택으로 초기 창업에 두려움이 있는 분들에게 최대한의 도움을 드리고 싶어 각종 프로모션을 진행 중에 있다.”며, “이미 다양한 상권에서 성공사례를 검증시킨 것에 더해 본사 전문가들의 노하우로 지원되는 상권 분석과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에 남자 소자본 창업을 찾는 분들에게도 많은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고기원칙은 현재 본사 홈페이지에 가맹점들의 실 매출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창업 문의시 별도의 창업 전문가가 까다로운 고기집 창업 준비 절차나 높은 고기집 창업 비용에 대한 해결책까지 제시하고 있다. 또한, 현재 진행하고 있는 1/3/5/7 프로모션의 경우 선착순 10개 지점에게만 진행되는 혜택으로 이미 7명의 창업자가 혜택을 받아 발 빠른 상담이 권유되고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