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5 14:20
연예

에피톤 프로젝트 오늘(4일) 정규 4집 발매…MV 주인공은 수지

기사입력 2018.10.04 08:04

박소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에피톤 프로젝트의 정규 4집 '마음속의 단어들'이 공개된다. 

4일 에피톤 프로젝트의 네 번째 정규음반 '마음속의 단어들'이 오후 6시 발매된다.

지난 2014년 발매된 3집 '각자의 밤' 이후 4년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바쁜 현실에서 잊고 지나쳐온 사소하지만 내밀한 감정들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타이틀 ‘첫사랑’을 포함해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객원 보컬 없이 에피톤 프로젝트가 직접 전곡을 불러 특유의 애잔한 감성을 돋우었다.

이번 티저 영상에는 수지와 남윤수가 출연, 감각적인 영상미를 자랑한다.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수지는 타이틀 '첫사랑' 뮤직비디오를 장식한다. 

'첫사랑'은 누구나 한 번쯤 겪었던 첫사랑에 관한 이야기이자, 에피톤 프로젝트가 음악을 처음 시작했을 때의 마음으로 되돌아가 작업한 곡이다. 에피톤 프로젝트만의 팝 스타일이 가장 극대화된 ‘첫사랑’은 밴드 사운드에 유려한 스트링 연주, 전자음까지 촘촘하게 더해졌으며, 세계적인 음악감독 박인영이 스트링 편곡을 맡았다.

에피톤 프로젝트는 이번 앨범을 통해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을 다양한 소재와 다채로운 사운드로 풀어냈다. 피아노 연주곡인 ‘자장가’, 기타와 보컬로만 이루어진 ‘그대 내게 어떤 사람이었나’부터 밴드사운드와 효과음이 인상적인 '마음을 널다', 18인조 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완성된 ‘첫사랑’, ‘연착’ 등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기반으로 에피톤 프로젝트만의 스타일을 완성시켰다.

한편, 에피톤 프로젝트의 정규 4집 '마음속의 단어들'은 4일 오후 6시 발매되며, 동명의 에세이는 10월 말 발간된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인터파크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