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6:45
게임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레전더리 픽처스, 워크래프트 영화에 샘 레이미 감독 선정

기사입력 2009.07.24 00:05 / 기사수정 2009.07.24 00:05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www.blizzard.com)와 레전더리 픽처스(Legendary Pictures)는 최고의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게임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 기초한 대형 기대작의 영화감독으로 샘 레이미(Sam Raimi)와 계약을 마쳤다고 발표했다.

샘 레이미 감독은 그간 기존의 가상 세계의 근본정신에 충실하면서도, 이를 발전시켜 대중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작품들을 만드는 데 탁월한 재능을 보여 왔다.

샘 레이미 감독은 세계 박스 오피스 기록을 경신하고 아카데미상 5개 부문 후보에 올랐던 스파이더맨(Spider-Man) 3부작을 연출했다. 재치있는 영화 스타일, 감성이 풍부한 등장인물과 색다른 유머로 잘 알려진 샘 레이미 감독은, 컬트 영화계의 고전 이블 데드(The Evil Dead)와 써티 데이즈 오브 나이트(30 Days Of Night)의 각본을 쓰고 직접 연출하기도 했다. 최근에는 초자연 현상을 다룬 스릴러 영화 드래그 미 투 헬(Drag Me To Hell)을 직접 쓰고 연출했다.

샘 레이미 감독은, "워크래프트는 근본적으로 액션이 가득한 환상적인 이야기이다. 이 프로젝트를 극장에 선보일 수 있도록 이처럼 훌륭한 제작팀과 함께 일하게 되어 정말 기대가 크다."라고 밝혔다.

찰스 로벤(Charles Roven)은 작년 여름 시즌의 블록버스터 영화 다크 나이트(The Dark Knight)를 통해 자신의 영화 제작 능력을 보여주었는데, 이 영화는 10억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을 뿐만 아니라 아카데미상 8개 부문 후보로 올라 2개 부문에서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널리 호평받은 영화 배트맨 비긴즈(Batman Begins)와 SF 영화의 고전 12 몽키즈(12 Monkeys)를 제작하기도 했다. 찰스 로벤과 아틀라스 엔터테인먼트(Atlas Entertainment)의 제작 파트너 알렉스 가트너(Alex Gartner)는, 레전더리 픽처스(Legendary Pictures) 대표 토마스 툴(Thomas Tull)과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존 자시니(Jon Jashni), 그리고 샘 레이미 감독과 그의 제작 파트너 조슈아 도넨(Joshua Donen)과 함께 이 영화를 제작하게 된다. 샘 레이미의 파트너인 로버트 테이퍼트(Robert Tapert)가 책임 제작자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크리에이티브 개발 부문 수석 부사장인 크리스 멧젠(Chris Metzen, Senior Vice President, Blizzard Entertainment)이 공동 제작자로 임명된다.

레전더리 사의 토마스 툴은 "샘 레이미 감독과 함께하게 된 것은, 최상급의 지적 자산은 세계적인 감독에게 맡겨야 한다는 레전더리 사의 의무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것"이라고 밝혔다. "샘 레이미 감독은 명백하게 '워크래프트'에 대한 열정을 지니고 있으며, 우리는 그가 블리자드의 경이적인 프랜차이즈의 이름에 걸맞는 멋진 영화를 만들어낼 것이라고 확신한다. 우리는 워너 브라더스(Warner Bros.)의 파트너들과도 함께 일하게 된 것에 대해서도 기대가 크며, 이 멋진 세계를 스크린으로 옮기기 위하여 성공적인 관계를 지속시킬 것이다."라고 말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최고 운영 책임자인 폴 샘즈(Paul Sams, COO, Blizzard Entertainment)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레전더리 픽처스는 이 영화에 대해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비전을 실현 시킬 최고의 감독을 오랫동안 찾고 있었다."라고 밝히며, "처음 샘과 대화를 나눌 때부터, 그가 최선의 선택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샘은 게임의 팬들뿐만 아니라 게임의 내용을 처음 접하게 될 대중들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알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와 함께 일하는 것을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크래프트는 수백만 명의 게임 플레이어에게 제2의 고향이 되었으며, 샘은 그의 경험과 재능을 바탕으로, 이 놀랍고 액션이 가득한 세상을 실현하는 최고의 감독이 될 것이다."라고 아틀라스의 로벤이 밝혔다. "알렉스와 나는 샘과 함께 일하게 된 것과 레전더리 사와 워너 브러더스 사의 친구들과 다시 함께 팀을 이루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 영화는 레전더리 픽처스가 워너 브러더스와 맺은 공동 제작 및 공동 투자 협약에 따르게 될 것이다. "워크래프트는 우리 스튜디오에서 가장 유명한 브랜드 영화의 상징적인 존재이다. 워너 브러더스 픽처스 그룹 회장인 제프 로비노프(Jeff Robinov)는, "우리는 레전더리의 파트너들과 함께 큰 성공을 거둬 왔으며, 너무나도 많은 사람이 학수고대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샘과 함께하게 된 것은 정말 멋진 기회가 아닐 수 없다."라고 밝혔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워크래프트는 서로 대치하는 호드(Horde)와 얼라이언스(Alliance) 두 세력 간의 장대한 투쟁을 둘러싼 판타지 세계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1994년 데뷔한 이래, 워크래프트 시리즈는 PC 게임 최대판매부문을 여러 번 수상 하였고, 소설, 액션 피규어, 의류, 만화책, 보드 게임 등의 유명한 라이센스 제품들로 출시되며,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확보해 왔다. 워크래프트의 세계관에서 이어지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가입자 기반 다중접속 온라인 역할수행 게임인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는 전 세계적으로 같은 장르의 게임들 중 가장 유명하다. 최근에 출시된 이 게임의 두 번째 확장팩인 "리치 왕의 분노(Wrath of the Lich King)"는 출시 후 24시간 만에 280만 장이 판매되고, 한 달 만에 400만 장 이상이 판매되어, 역사상 가장 빨리 팔린 PC 게임이라는 기록을 수립하였다.

워크래프트 영화의 출연진과 예상 개봉일 등 더욱 자세한 정보는 제작이 진행됨에 따라 추후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