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그 험한 이별길을 떠나 부디 꽃길만 걸어요."
1일 오후 아이콘의 새 미니 앨범 'NEW KIDS : THE FINAL'이 발표됐다.
타이틀곡 '이별길'은 행복했던 꽃길 같은 시간이 지난 후 져버린 사랑 앞에 나타난 이별에 대한 노래다. 앞서 아이콘이 '사랑을 했다'고 밝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해다면, 이번엔 가을이란 계절감에 어울리는 차분하고 감성적인 매력을 강조했다.
그간 무대에서는 자주 보지 못했던 아이콘의 서정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 특히 양현석 회장이 직접 짜준 '꽃길' 안무는 무대를 보는 색다른 재미를 주기도 한다.
또 '이별길'은 과거 '사랑을 했다'와 타이틀로 경쟁했던 곡으로 가을의 계절감과 잘 어울려 1년 가까이 공개 시기를 기다려온 곡이다. 비아이, 바비가 작사를 맡았으며 비아이, YG 프로듀싱팀 FUTURE BOUNCE, Bekuh BOOM이 작곡했다.
이 가운데 "같이 울기 위해 널 만난건 아닌데/상처받기 위해 쌓은 추억이 아닌데/너무 쉽게 또 한 사람과 남이 돼/고작 이별하기 위해 널 사랑한건 아닌데"등의 세련되면서도 현실적인 가사가 인상적이다.
한편 이번 아이콘의 새 미니앨범 ‘NEW KIDS: THE FINAL’에는 '이별길' 외에도 '내가 모르게(DON'T LET ME KNOW)', '좋아해요(ADORE YOU)', '꼴좋다(PERFECT)' 등 비아이가 모두 작사 작곡에 참여한 4곡이 담겼다.
아이콘은 다양한 음악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할 예정이다.
won@xportsnews.com / 사진='이별길' 뮤직비디오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