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38
연예

[엑's 이슈] 진영 가창 '백일의 낭군님' OST 애플뮤직 사전 유출 해프닝

기사입력 2018.09.21 14:24 / 기사수정 2018.09.21 14:24

전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전원 기자] B1A4 출신 진영이 참여한 tvN 월화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OST가 사전 유출됐다. 

진영이 가창한 '백일의 낭군님' OST '이 사랑을'은 당초 오는 25일 오후 6시 발매 예정이었다. 그러나 이 곡은 21일 애플뮤직을 통해 먼저 공개됐다. 이에 따라 사전 유출에 대한 우려가 제기됐다.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서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진영의 다수 팬들은 '이 사랑을'을 예정보다 미리 듣게 됐다. 실제로 일부 팬들은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및 SNS 등에 이 곡을 애플뮤직에서 들은 인증샷을 공개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 '백일의 낭군님' OST 제작사 측 등 관계자들은 급하게 상황 파악에 나섰고, 애플뮤직의 실수로 '이 사랑을'이 사전 공개된 것을 확인했다. 이후 조치를 취해 해당 곡은 현재 서비스되지 않고 있다. 계획했던대로 25일 다시 정상적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결국 '이 사랑을' 사전 유출은 단순 해프닝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진영이 참여한 이번 OST '이 사랑을'은 진영이 새로운 소속사로 이적 후 펼치는 첫 음악 활동으로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KBS 2TV '구르미 그린 달빛'에서 첫 사극에 도전해 많은 사랑을 받은 진영은 그 당시 애절했던 사극 연기의 경험을 담아 주인공들의 애틋한 감정선을 시청자들에게 그대로 전할 것으로 더욱 기대를 모은다.

'이 사랑을'은 성시경 '두 사람', 로이킴 '어쩌면 나' 등을 작곡한 윤영준 작곡가 특유의 서정적인 감수성을 진영만의 스타일로 표현해낸 감수성 어린 발라드로, 극 중 도경수와 남지현의 아련함을 대변한다.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won@xportsnews.com / 사진=팝뮤직, CJ ENM, 링크에잇 엔터테인먼트

전원 기자 wo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