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06:23
경제

가을 입맛 돋우는 명태요리 인천 청라맛집 ‘명태정가’

기사입력 2018.09.03 16:35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올해처럼 길고 심한 더위를 보내게 되면 입맛을 잃거나 체력이 떨어지기 일쑤다. 달아난 입맛과 영양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음식으로 바로 명태를 꼽을 수 있다.

명태는 지방의 함량이 낮고 담백한 맛을 자랑하며 명태살의 주요 성분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어 칼슘 또한 풍부하다. 특히 명태의 간유에는 대구 한 마리의 3배량의 해당하는 비타민A가 들어있어 영양제로 아주 좋다. 

또한, 명태국은 체내의 독성을 제거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다. 그밖에도 명태는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어 해장국 재료로 좋으며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을 때에도 명태를 먹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여기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명태정가 청라점에서는 매콤 명태조림, 모듬 생선구이, 속초도루묵매운탕, 얼큰가오리찜, 속초참골뱅이숙회 등 다양한 명태요리를 선보이고 있으며 가족단위 손님을 위한 어린이떡갈비, 주먹밥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청라점은 영종도와 검암, 송도 지역과 인접한 곳으로 커널웨이와 청라호수공원, 인천로봇랜드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가족, 친구, 연인 등 데이트장소로 각광받고 있다.

인천 청라 맛집 ‘명태정가’ 청라점 정영수 대표는 “명태의 신선한 맛과 친철한 서비스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건강한 먹거리로 정성을 다하여 요리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명태정가는 청라점 이외에 경상남도 김해시 대청동 대청계곡 본점 및 서구 석남점과 다가오는 10월 중 명태정가 부산 신호점, 김해 삼계점 오픈 예정으로 전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