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오는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리는 ‘2018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 될 예정인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노트9 공식 예약판매 광고영상이 유출됐다.
지난 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유출 전문 유튜버 ‘Slashleaks’ 는 오는 9일 공개 될 예정인 갤럭시노트9 공식 예약 판매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광고 영상에는 ‘새롭고 강력한 노트를 만나라(Meet the new super powerful Note)’ 는 문장과 함께 파란 갤노트9를 소개한다.
이어서 완전히 새롭고 강력한 S펜, 하루 종일 강력한 배터리의 문구와 함께 노란 S펜의 필기감과 버튼, 대용량 배터리를 강조했으며 마지막으로 갤럭시노트9의 대용량 저장 공간이 부각된다.일각에서는 신제품 유출은 때로는 실수이지만 공개 직전 대중의 관심을 끌려는 ‘리킹 마케팅(유출 마케팅)’ 의 일종이다.
리킹 마케팅에서는 실수와 고의를 오가는 줄타기가 중요하다. 대중을 떠보려는 고의성이 적나라하게 드러날 경우 오히려 반감을 살 수 있다.
이처럼 갤럭시노트9에 대한 핵심사양, 공식 광고영상까지 유출 된 가운데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온라인 스마트폰 시장은 공개일 한달 전부터 사전예약 혜택을 내걸어 사전 접수 건을 확보하느라 움직임이 바쁘다.
한국 소비자 평가(KCA) 정식 인증 네이버 회원 수 44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 카페 ‘폰의달인’ 은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혜택을 공개 했다. 내용에 따르면 폰의달인에서 갤럭시노트9 사전예약 시 마닐라, 북경, 다낭, 코타키나발루, 파타야, 큐슈, 세부, 보라카이 등 일본, 중국, 동남아 무료 해외여행 상품권을 지급하며 여행지는 직접 선택 가능하다. 더불어 갤럭시노트9 공기계, 삼성 노트북5, 갤럭시탭S3, 삼성 기어스포츠, 갤럭시탭A6 10.1, 삼성 기어 아이콘X 2018, 미니 빔프로젝터, 제스파 안마기, 샤오미 액션캠, 아이나비 맥스뷰, 제스파 눈 마사지기 등 선택형 사은품을 지급한다. 또한, 가입유형 상관없이 제주도 2박 3일 여행권(2인), 20여 종 기본 사은품 등 추가 지급한다.
관계자는 “3 이통사 공식 상위대리점을 통해 빠른 재고수급으로 온·오프라인 타 업체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으며 사전예약 혜택 또한 최고 수준이다. 특히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제조사 혜택 또한 중복으로 받아볼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 소비자 평가(KCA) 정식 인증 업체 폰의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