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19:47
경제

서울 강남에서 소규모 돌잔치 모임 장소로 가볼 만한 한정식 맛집 '진풍정'

기사입력 2018.07.19 15:21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소중한 우리 아이의 첫 생일을 기념하는 돌잔치는 결혼식이나 장례식 같은 경조사로 보기엔 어려워 가족, 친인척과 가까운 지인들 위주의 소규모 모임으로 치르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해당 부부에게 특별한 구성원들이 모인 자리이다 보니 소규모라도 돌잔치 장소의 퀄리티는 더욱 중요한 요소로 여겨지고 있다.

답례품 선정, 사회자의 행사 진행 노하우, 포토 테이블, 성장 동영상 등 돌잔치의 레벨을 좌우하는 다양한 부분이 있지만, 특히 소규모 돌잔치에서의 퀄리티를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은 바로 음식이다. 돌잔치 장소를 방문하는 하객 대다수가 만족스러운 식사를 하게 하려면 기호 편차가 크지 않은 한식 메뉴를 추천할 만 하다.

같은 한식이라도 하객이 직접 음식을 가져와야 하는 수고가 필요한 뷔페보다는 단독 룸을 사용할 수 있고 직원들이 음식을 서빙하는 형식의 한정식 코스요리 전문점이 하객 모두가 돌잔치에 집중하기 좋다. 

서울 한정식 맛집 ‘진풍정 강남점’에서는 예약 인원에 따라 독립공간 확보가 가능해 모임장소에 참석한 구성원과 집중된 대화를 나누기 좋다. 한정식 코스요리 전문점인 만큼 격식 있는 서브 서비스와 더불어 전통미에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 품격 있는 테이블 세팅 등으로 유명하다. 베테랑 한정식 셰프들이 조리한 다양한 한식 궁중요리들을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는 점도 가성비 좋게 돌잔치를 치르길 원하는 부부들에게 어필되는 요소다.

특히 서울 강남점은 직계가족 위주 소규모 돌잔치 장소로 제격인 20~30인 규모의 공간부터 돌잔치 진행 시 필수인 빔 프로젝트와 각종 음향 장비도 완비되어 있어 편리한 돌잔치 수행이 가능하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