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13 01:34
경제

법무법인 법승 “법률사각지대, 팟캐스트로 없앤다”…‘형필형’ 방송 오픈

기사입력 2018.07.18 15:31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형사법 전문 법무법인 법승이 이달 5일 팟캐스트 방송 <형사 실무 초심자에게 필요한 형사법(이하 형.필.형)>을 개설하였다. 

다소 보수적이고 폐쇄적으로 보일 수 있는 법률실무 강의와 개방적인 인터넷 방송이라는 독특한 만남은 사실 법무법인 법승에서는 처음으로 있는 시도는 아니다. 서초동의 본사 규모를 늘려나가기보다는 전국 주요도시에 지역 사무소를 설치하고, 외국인 법률상담팀을 별도로 운영하는 등 국내, 국외를 막론하고 ‘대한민국 법률 사각지대를 최소화’ 하고자 하는 일관된 경영 방침에 따른 시도라는 평이다. 진행은 이미 다수의 언론매체에 출연하여 각종 법률 이슈를 전달한 이승우 대표변호사가 직접 마이크를 잡았다. 

<형.필.형>의 시작은 법무법인 법승에서 매일 아침마다 진행하는 형사 실무 스터디였다. 평소 세미나 개최 등 법인 내 변호사와 직원들에 대한 교육에 관심이 많던 이승우 형사전문변호사가 ‘텍스트를 직접 읽는 것보다, 보고 듣는 것에 익숙한 트렌드에 맞춰 아침 스터디를 인터넷 방송용에 접목해보자’ 라는 취지로 별도 진행하는 강의가 된 것이다. 

해당 팟캐스트는 형사전문변호사와 그리고 그 변호사와 손발을 맞추어 의뢰인의 사건을 함께 진행하는 법률사무직원, 사무장의 입장에서 알아야 하는 중요 실무 내용에 무게중심이 놓여 있다.

또한 형사법 실무 내용이 대중적으로 공개되며 형사변호사가 사건을 해결하는 사고방식과 실무 과정이 ‘마술 같은 일’ 이 아님을 전달하는 것도 <형.필.형>의 목적이다. 특히 형사실무 초보자는 물론 법률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할 때 ‘믿어도 되는 변호사’ 를 찾던 일반 대중에게도 하나의 기준을 전달하는 식으로 일반인의 ‘법률 사각지대’ 를 없애겠다는 것이 <형.필.형> 제작진의 전언이다.

이승우 형사전문변호사는 “<형.필.형>이 형사 실무 지식이 필요한 모든 이들에게 좋은 영향을 끼쳤으면 한다.” 라는 간단한 소감을 밝혔다.

형사 실무 초심자에게 필요한 형사법 팟캐스트 <형.필.형>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업데이트 되며, PC와 스마트폰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아이튠즈 등을 이용하여 청취할 수 있다. 또한 사운드로만 진행되는 방송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이용한 쌍방소통 등으로 활동 폭을 넓힐 계획이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