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박소현 기자] 그룹 샤이니가 정규 6집 세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3 발매를 앞두고 수록곡 'Retro'(레트로)의 스포일러 음원을 공개했다.
20일 샤이니는 스페셜 홈페이지를 통해 수록곡 'Retro'의 미리듣기를 선보이며 예열에 나섰다.
'Retro'는 재즈 힙합과 R&B가 조화를 이룬 곡으로, 브러시 드럼, 콘트라 베이스, 기타 등 어쿠스틱 악기 사운드가 깔끔한 랩핑과 두터운 화성 사이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가사는 상대방에게 느끼는 익숙함과 사랑의 감정을 여러 레트로 소재에 비유했다.
더불어 이번 곡은 세계적인 작곡가 겸 재즈 기타리스트 안드레아스 오버그, 스웨덴 출신의 유명 프로듀서 사이먼 페트렌, 재즈 가수 겸 피아니스트 구스타프 칼스트롬,감각적인 어반 R&B 곡들을 선보여온 실력파 작곡가 디즈(DEEZ) 등이 함께 작업해, 높은 완성도와 독특한 색깔로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샤이니는 오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감성적 매력의 신곡 5곡이 수록된 정규 6집 세 번째 앨범 'The Story of Light' EP.3를 공개하며, 미디엄 템포 R&B 장르의 타이틀 곡 '네가 남겨둔 말 (Our Page)'로 트리플 타이틀 릴레이 활동을 이어간다.
sohyunpark@xportsnews.com /사진=SM엔터테인먼트
박소현 기자 sohyunpark@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