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헛개나무열매 액기스로 손쉽게 헛개차를 제조하여 마실 수 있는 ‘하루헛개’ 가 소비자들과 요식업 종사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차음료 시장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피로회복, 숙취해소, 간기능개선, 변비예방 등 현대인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헛개차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헛개음료 시장의 발전은 앞으로도 긍정적일 전망이다.
‘하루헛개’ 는 헛개추출액 96% 외에 유산균증식과 유해균억제 성분, 그리고 배변활동에 도움을 주는 이소말토올리고당을 포함한 고농축 헛개원액 엑기스로 850ml 한병에 1L 물 212통 제조가 가능하다.
높은 가성비로 건강한 헛개차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일반 소비자 뿐만 아니라 고객에게 일반 물 대신 헛개차를 제공하여 긍정적 마케팅효과로 매출상승 효과를 보고 있는 요식업(일반음식점, 뷔페, 술집, 카페) 및 호텔, 골프장, 당구장, 찜질방, 기업 등에서의 구매비율도 높아지고 있다.
‘하루헛개’ 의 성장과 함께 매장을 내지 않고도 무점포, 남자, 여자, 주부, 1인, 소액, 소자본, 1인창업 등 누구나 도전할 수 있는 전국 시·군·구 단위 지역총판 및 대리점 모집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주)하루헛개 박호승 대표는 “사업장에서 헛개차를 제공받은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 매출증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재구매율은 94% 이상으로 나타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어 박대표는 “무점포여도 소액의 초도물량만으로도 계약이 가능하여 합리적인 초기 자본금으로 소액창업이 가능하며 지역총판은 법인과 개인사업자를 원칙으로 하고 있지만 주부, 직장인의 투잡 형태로도 사업운영이 가능하다.” 라고 전했다.
또한 5월에 인천, 충주, 창원, 광주지역 구단위의 총판 계약 체결이 이루어진 가운데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지역총판 및 대리점 문의는 ‘하루헛개’ 공식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서 무료상담 받을 수 있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