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1:36
사회

종이나라박물관과 함께하는 2018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운영

기사입력 2018.05.09 11:05

김원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원기 기자] 종이나라박물관(관장 노영혜)은 KB국민은행과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2018 ‘청소년의 멘토! KB’와 함께하는 박물관노닐기] 사업에 선정되어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경험 및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고자 종이나라박물관만의 특화된 전시연계 체험교육을 마련한다.

‘복’을 가져온다는 우리나라 전통 복주머니 형태의 종이 틀과 빛이 은은하게 비춰지는 한지의 특성을 활용한 [한지 복주머니 등 만들기] 와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제본법인 의예지신(仁義禮智信)을 뜻하는 오침안정법(五針眼訂法)을 배울 수 있는 [옛 책과 복주머니 책가방 만들기]가 운영된다.

교과서에 수록된 종이나라박물관의 주요소장품 전시를 통해 유구한 종이 역사와 우리 선조의 지혜를 배우고, 현대적으로 접근. 해석한 체험교육을 통해 한국적 미감과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체득하여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고자 한다.

사업기간은 2018년 5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며, 학교 외의 일반 단체도 신청 가능하며. 참여 신청은 KB국민은행 박물관 노닐기 사업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 하면 된다.
 

김원기 기자 kaki173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