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20:39
게임

게임빌, '하이브리드' 유저 자작 소설 잇따라

기사입력 2009.04.09 10:42 / 기사수정 2009.04.09 10:42

이나래 기자

[엑스포츠뉴스 = 이나래 기자]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제작해 흥행 질주하고 있는 RPG 대작 '하이브리드'가 네티즌들의 자작 소설이 봇물처럼 쏟아져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얼마 전 '하이브리드' 유저 공략집이 성행한 데 이어 이번에는 유저들이 스스로 제작한 자작 소설이 유행처럼 퍼지면서 관심을 모은다. 

'하이브리드'의 주인공인 그레이의 모험을 배경으로 소설을 연재 중인 유저 '루키엘'은 "즐겨 하고 있는 색다른 게임인 만큼 색다르게 소설을 써보겠다."라며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게임을 배경으로 재해석된 소설들도 눈에 띈다. 소설 '눈 속에서의 추억'을 쓴 유저 '파비온'은 "하이브리드의 배경 음악인 '위스퍼링'이 너무 좋아 가사를 소설에 인용했다."라고 밝히는 등 게임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보이고 있다. 그 외에도 '라큐드', '훏타' 등 많은 유저들이 네이버 등 포털 사이트의 자작 소설 카페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창작력을 뽐내고 있다. 

게임빌 측은 모바일게임에서는 이례적으로 방대한 시나리오를 지니고 있는 '하이브리드'의 짜임새 있고 탄탄한 스토리에 감동받은 유저들이 스스로 소설로 연재하며 여운을 이어가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하이브리드'는 출시 2개월이 조금 지난 현재, 누적 다운로드 30만 건에 육박하며 고공행진을 펼치고 있으며, 게임빌이 GT카드와 제휴하여 온라인게임 유저들을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대규모 이벤트도 인기를 얻고 있다. '하이브리드'를 다운받는 고객들에게 온라인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GT카드 3,000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4월 한 달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빌 홈페이지(www.gamevil.com)와 '하이브리드' 공식 홈페이지(http://www.gamevil.com/GAME/hybrid)를 참고하면 된다.



이나래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