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지난 17일 애플은 SKT텔레콤, KT, LG 유플러스 통신사를 통해 아이폰8, 8 플러스 프로덕트 레드 스페셜 에디션 ((PRODUCT)RED Special Edition)을 공식 출시했다. 레드 에디션의 큰 특징은 새로워진 뒷면의 레드 색상과 앞면 블랙 컬러의 조화다. 글래서 및 알루미늄 디자인, 레티나 HD 디스플레이, A11 바이오닉 칩, 무선충전 등 기본적인 성능은 아이폰8과 동일하다.
아이폰8, 8 플러스 및 레드 에디션의 수익 중 일부는 글로벌 에이즈(HIV) 퇴치 기금 ‘레드(RED)’ 로 전달돼 검사, 상담, 치료, 예방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된다.
한편, 네이버 회원 수 24만 명이 활동하는 온라인 스마트폰 구매사이트 ‘핫딜폰’ 은 아이폰8 레드 색상 출시 기념 에어팟(블루투스 이어폰)을 추가 지급한다고 전했다. 내용에 따르면 아이폰8, 플러스, 아이폰X 구매 시 가입 유형(기기변경, 번호이동) 상관없이 애플 정품 에어팟을 지급한다. 사은품으로 지급되는 에어팟은 시중에서 구매 시 20만 원대로 구입할 수 있으며 가벼운 운동 및 조깅 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이 밖에도 LG V30·갤럭시S8 30만 원대 특가 이벤트, LG G6·갤럭시S7 엣지·아이폰6S 4만 원대 특가 이벤트, LG V20, 아이폰SE 0원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자세한 건 핫딜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