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7:44
게임

[스페셜포스] '완벽한 방어로 역전' P-plus iNNovation

기사입력 2009.01.23 20:22 / 기사수정 2009.01.23 20:22

e스포츠팀 기자



[엑스포츠뉴스 e스포츠팀=김수현/이나래 기자]
16일 문래 LOOX 히어로 센터에서 'MBC게임 스페셜포스 8차 챔피언십' A조 7, 8경기, B조 7경기가 열렸다.

A조 7경기 뉴클리어에서 치러진 nL Lady와 Ever'S의 경기는 막상막하로 진행되는 듯했으나 nL Lady의 뒷심 부족으로 Ever'S가 기세를 타고 결국 8-2로 Ever'S가 승리했다.

B조 7경기 크로스로드에서 치러진 OnGameNet Sparkyz와 Operative의 경기는 두 팀 모두 초반에 막상막하한 경기력을 보여주었지만 결국 8-3으로 Operative가 승리했다.

이어 A조 8경기 너브가스에서 치러진 P-plus iNNovation과 Achieve Lady의 경기는 전반 Achieve Lady가 무서운 기세로 선전했으나 후반 P-plus iNNovation이 완벽한 방어로 역전하며 8-6으로 P-plus iNNovation이 승리했다.

다음은 A조 7경기에서 승리한 Ever'S와의 일문일답.

- 승리 소감을 말해 준다면?

오늘 예상했던 스코어 만큼 결과가 나와서 기분이 좋고, 개인적으로는 제대로 실력 발휘를 못 했는데 팀원들이 실력 발휘를 잘 해줘서 이긴 것 같다.

- 오늘 경기로 1위에 등극했는데?

물론 기분이 좋고, 그렇지만 아직 리그가 끝난 게 아니므로 방심하지 않을 것이다.

- 여성 팀과 남성 팀을 상대할 때 다르게 느껴지는 점은?

여성 팀을 상대할 때 좀 더 자신감이 생기는 것 같다. 그래서 경기 때 좀 더 공격적이 되는 경향도 있는데 그런 점이 여성 팀들이 좀 더 압박감을 느끼는 것 같다.

- nL Lady가 선공을 선택했는데?

선공이든 선방이든 둘 다 상관없다고 생각했다.

- 오늘 경기에서 문제점이 있었다면?

뉴클리어란 맵이 윗방과 아랫방이 있는데 윗 방에서 경기할 때 실수가 잦아 2점을 내 준 것 같다.

- 다음 경기를 어떻게 준비할 것인가?

그냥 하던 대로 연습해서 경기를 준비할 것이다. 꾸준히 하면 좋은 결과가 나올 것 같다.

- 하고 싶은 말은?

이번 리그부터 MVP가 생겼는데 팀원들 모두 경기 중에 MVP를 신경 써서 게임에 방해가 될 때가 있었다. 앞으로는 자중할 것이다. 

다음은 B조 7경기에서 승리한 Operative와의 일문일답

- 승리 소감을 말해 준다면?

일단 스파키즈팀과는 4차 리그부터 8강전에서 한 번도 안 빠지고 만났다. 예전에 타 방송사에서 한 번 비겼는데 방심하지 않고 열심히 해서 오늘 승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 (서재원에게) 스파키즈의 이수철과 1대 1 상황이었는데 어땠는지?

화면에 잡히지 않았는데 나 자신의 실수로 패배한 것이다.

- 경기 중간에 심판과 대화했는데?

방송 시작 전에 컴퓨터 설정을 해 놨었는데 1경기 팀이 우리의 설정으로 경기했다. 기분이 좋지 않았고 강팀과 대결했다면 변수로 적용됐을 것이다.

 

- 언제 승리를 예감했는지?

마지막에 이긴 줄 몰랐다. 팀원들과 즐겁게 경기하려고만 생각했다.

- 다음 경기가 AiLeeN과 붙게 되는데?

별생각이 들지 않고, 그 팀이 지금까지 운이 좋았던 것 같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일단 오늘 경기 3대 1세이브를 당한 것이 문제점인 것 같다. 세이브 능력을 키우고 싶다. 다음 경기에서는 그런 점을 보완해서 더 멋진 경기를 하겠다.

다음은 경기 MVP를 받은 이수철(OnGameNet Sparkyz)과의 일문일답

- 팀이 졌지만, MVP를 받은 소감은?

일단 MVP보다 승리를 바랐는데, 팀이 져서 아쉽다. MVP를 받은 이유는 팀원들의 영향이 컸던 것 같다.

- 오늘 경기 자평을 해 준다면?

OP팀이 강팀인데 준비를 많이 하지 못 한 것 같다. 처음 보는 전략이었기에 당황한 부분도 있었던 것 같다.

- 다음 경기에 임하는 각오는?

다음 경기에서는 꼭 1승을 챙기도록 연습을 많이 하고 열심히 할 것이다.

- 연습을 따로 했었는가?

연습을 제외하곤 클랜 전 식으로 개인 연습을 한다.

- 상대팀 서대원과의 미묘한 신경전이 있었는데 어땠는가?

나는 잘 알지 못 했다. 경기할 때는 집중하느라 그런 생각을 하지 못 했었다.

-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MVP를 받을 수 있도록 도와준 팀원들께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고, 앞으로 더 잘하라는 뜻으로 알고 더 열심히 해서 꼭 2승을 챙기고 싶다.



e스포츠팀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