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2:51
연예

"아직 죽지 않았다"…8년차 나인뮤지스, 4인조로 재도약할까(종합)

기사입력 2017.06.19 15:05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그룹 나인뮤지스가 자부심이 가득찬 신보로 돌아왔다. "아직 죽지 않았다"고 당찬 선언을 외친 나인뮤지스가 새로운 4인조로 재도약할 수 있을까.

나인뮤지스는 19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홍대 무브홀에서 새 미니앨범 '뮤지스 다이어라 파트2 : 아이덴티티'(MUSES DIARY PART.2 : IDENTITY)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이날 수록곡 '헤이트 미'(HATE ME)로 오프닝을 연 나인뮤지스는 고혹적 매력이 가득찬 무대를 꾸몄다.

나인뮤지스는 "'잠은 안 오고 배는 고프고' 이후 2년 만에 컴백한다"며 "좀 더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컴백하려고 오랫동안 걸린 것 같다"고 신보에 대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경리는 "오랜만에 컴백하는 것이어서 걱정 반 기대 반이지만 나인뮤지스답게 좋은 노래로 돌아왔으니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소진은 "성숙한 섹시미가 우리만의 색깔이라고 생각한다"고 새 앨범 콘셉트를 귀띔했다.

타이틀곡 '기억해'는 누구에게나 찾아올 수 있는 헤어진 연인과의 짙은 아픈 기억 속 마음들을 빈티지한 기타 연주와 함께 풀어나가는 곡. 전형적인 EDM 구성을 벗어나 레트로적이면서도 현대적인 사운드가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낸다.

금조는 '기억해'에 대해 "반전 매력이 있는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로 시작해 후반부로 갈수록 절정에 치닫는다"고 설명해 기대감을 모았다.

앞서 '성숙한 섹시미'를 콘셉트로 내세운 나인뮤지스의 '기억해' 무대는 단언한 것 만큼 매혹적인 퍼포먼스로 가득했다. 누드톤의 의상과 인트로부터 펼쳐지는 '대놓고' 섹시한 안무가 눈길을 끌었다.

특히 잔잔하게 펼쳐지는 멜로디에서 펼쳐지는 경리의 독무, 격정의 하이라이트 부분, 래퍼 소진의 랩까지 과연 나인뮤지스 다운 무대가 펼쳐졌다.


이어진 기자간담회에서 나인뮤지스는 성아의 활동 중단으로 4인조 체제를 유지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금조는 "원래 기존 나인뮤지스보다는 가볍고 발랄한 색이 강한 나인뮤지스A 유닛 앨범을 준비하고 있었다"며 "그러나 '기억해'가 타이틀곡으로 선정되면서 나인뮤지스의 깊은 정서에 더 어울리는 것 같아서 나인뮤지스 활동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리더 혜미는 "성아 언니는 개인 디제잉 공부를 시작하게 돼 갑작스러운 합류가 사실상 어려울 것 같아 함께 활동하지 못하게 됐다"며 "언니도 응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특히 나인뮤지스는 "1위 공약을 하는 팀이 아닌데, 이번에는 하고 싶다"며 "유행하고 있는 2배속 댄스를 추고 싶다"고 말했다. 이에 막내 금조는 "그건 너무 약한 것 같다"며 "2배속 댄스는 물론, 두 키 높여 부르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내 깜짝 놀라게 했다. 나인뮤지스는 "공약을 지킬 일이 꼭 있었으면 좋겠다"고 기원했다.

탈퇴 멤버들의 응원을 묻는 질문에 경리는 "단체 채팅방에서 응원을 많이 받고 있다"며 "언니들이 우리의 컴백을 부러워하는 것 같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혜미는 "특히 성아 언니는 자신이 참여하지 않는 앨범임에도 불구하고 디테일한 신경을 많이 써줬다"고 우애를 드러냈다.

데뷔 8년차를 맞으면서 슬럼프를 겪기도 했다는 리더 혜미는 "계약 만료 시점이 오면서 슬럼프를 겪었다"며 "개인적으로도 그렇고 팀적으로도 그렇고 나아가야 할 방향에 있어서 굉장히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함께 데뷔했던 동기 그룹을 보면 계약 만료로 인해 해체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유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모두의 선택을 존중하지만 나인뮤지스 역시 재도약해야 하는 시기라고 본다"며 "'아직 죽지 않았다'는 말을 하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나인뮤지스는 "이번 앨범은 전곡이 다 타이틀곡 후보일 정도로 좋은 곡들로 가득하다"며 "열심히 하기도 했지만 즐기는 사람이 '일류'라고 생각하고, 준비하는 동안 굉장히 행복했기에 만족스럽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나인뮤지스가 4인조로 컴백을 확정하고 완성도 높은 앨범으로 돌아왔다. 매 컴백마다 색다른 성숙미를 발산하는 나인뮤지스는 이번에도 매혹적이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많은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데뷔 8년차를 맞은 나인뮤지스가 '행복한 마음'으로 준비한 새 앨범 '아이덴티티'로 존재감을 선사할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집중된다.

한편 나인뮤지스는 19일 오후 6시 타이틀곡 '기억해'를 비롯해 미니앨범 '아이덴티티'를 발매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박지영 기자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