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00:24
사회

가평 젓갈쌈밥맛집의 맛있는 쌈밥, 윤택한 피부도 만들고 해독작용까지

기사입력 2017.06.02 18:15

대중문화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쌈밥은웰빙트렌드에 맞게 변화된 고기를 먹는 패턴이다.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김치와 한국인들이 가장 좋아하는 돼지고기가 결합한 컨셉이라서 보쌈의 경우에는 한국인에게는 친숙하면서도, 먹기에 편한 음식임에 틀림이 없다.

특히 주부와 가족단위의 외식객들에게는웰빙도 생각해야하는 문제가 있기에 쌈밥의 경우에는 많이 찾는다고 한다.

이러한 쌈밥이여러가지 형태의 먹거리로 변화되어 다양한 레시피로 발전되기 이르렀다.

쌈밥의 효능에는 성인병예방, 중금속배출, 윤택한 피부보호, 아이들 발육및 빈혈예방과 간보호에 좋다고 한다. 특히 쌈밥에는 다양한 식재료가 들어가는 가장 대표적인 수육의 경우에는 기름기를 쫙뺀 다이어트 추천 음식으로 웰빙음식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또한 보쌈은 철이 부족하여 빈혈환자에게 체내 흡수율이 놓은 철을 공급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메치오닌이란 성분이 들어가 있어 간기능보호와 피로회복에도 좋다. 또한 보쌈에는 된장쌈이나 쌈장이 들어가는데, 수산물이 주요한 지방에서 유래된 젓갈쌈장 또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다고 한다.

이러한 젓갈을 활용한 쌈밥맛집의 경우에 흔치 않은 맛때문에 매니아 손님들이 많이 찾곤 하는데, 가평에 "노루목 젓갈쌈밥정식"집이 대표적인 곳이다. 이곳에 쌈밥은 동~서~남해안의 다양한 젓갈을 다양한 쌈과 함께 즐길수 있도록, 무한리필로 제공하고 있으며, 웰빙음식인 수육과 홍어, 백김치를 함께 넣어 즐길수가 있다. 또한 문어숙회와 미나리를 첨가하여 또다른 색다른 맛의 쌈밥을즐길수가 있다고 한다.

노루목 관계자에 따르면 “봄철 채소와 기름기가 빠진 수육과 홍어를 같이 먹으면 삼합의 맛이 난다. 그래서 젓갈쌈밥도 유명하지만, 삼합의맛때문에 더 많이 알려져 있다”라고 말했다.

노루목휴양지를 찾은 한 고객은 "사실 쌈밥집은 많이 가봤는데, 이렇게 각종젓갈류와 홍어, 문어숙회까지 같이 먹을수 있는 곳은 흔치 않은거 같다”며 “ 앞으로 양기보충이 필요한때면 이곳을 찾아올 것"이라고 말했다.

planning2@xportsnews.com / 사진=‘노루목 젓갈쌈밥정식’

 



대중문화부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