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3 02:28
연예

"음원강자 다 비켜"…어반자카파, 오늘(19일) '혼자' 음원 발매

기사입력 2017.05.19 10:06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어반자카파의 신곡 ‘혼자’의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19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국내 대표 감성 발라드 그룹 어반자카파가 특유의 감성이 진하게 묻어나는 싱글 ‘혼자’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어반자카파는 지난해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 밤’, ‘그런 밤’ 등 특유의 감성 음악으로 음악팬들은 물론이고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새로운 음원강자로 차트 1위 행보를 이어온 어반자카파 히트곡의 뒤를 이을 신곡 ‘혼자’는 ‘혼밥’을 먹고 ‘혼술’을 즐기며 혼자가 익숙해진 '혼족'을 표현 해 이 시대를 담담하게 노래한 것으로 알려졌다.

조현아의 작사, 작곡, 편곡으로 이루어진 신곡 ‘혼자’는 심플한 편곡에 조용하게 읊조리듯 노래해 '혼자'가 익숙한 대중의 마음에 더욱 와닿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조현아는 장르를 불문한 음악적 행보를 보이며 실력파 뮤지션으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멤버 전체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프로 뮤지션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조현아의 솔로파트이자 마지막 후렴구는 혼자이기에 느낄 수 있는 깊은 여운을 남긴다.

또한, 지난 18일 공개 된 뮤직비디오 티저에 주인공이 배우 이하은으로 알려져 대중의 궁금증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하은은 악동뮤지션의 ‘200%’, ‘Give Love’와 크러쉬의 ‘우아해’, 세븐틴의 ‘아주 NICE’, 젝스키스 ‘커플’ 등 다양한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다수 출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같은 행보를 보이며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 뮤즈로 떠오르고 있는 이하은의 등장에 음원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에 대한 기대감도 더하고 있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음역대를 넘나드는 보이스의 권순일, 파워풀한 보컬의 소유자 홍일점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자신들만의 음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특히 ‘봄을 그리다’, ‘니가 싫어’, ‘그날에 우리’, ‘저스트 더 투 오브 어스’ 등 웰메이드 히트 넘버를 선보이며 콘서트와 페스티벌을 통해 20대의 감성을 대표하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해 5월 미니앨범 '스틸(Still)'을 발매하며 8곳의 음원차트에서 16일간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며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이어 8월 빈지노와 함께한 스페셜 콜라보레이션곡 '목요일 밤'을 발표, 발매 당시에도 1위를 차지해 진정한 국민 그룹으로 저력을 여실히 입증했다. 또한, 드라마 '이번주 아내가 바람을 핍니다'의 OST '그런 밤'과 드라마 '도깨비'OST '소원'으로 인기를 모았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19일 오후 6시 신곡 '혼자'를 발표하며 6시 30분에는 반포 한강공원 ‘세빛섬 야외무대’에서 한강 라이브 ‘혼자, 듣는 밤’을 개최할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