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8 00:24
스포츠

포체티노 감독 "토트넘, 결과 뿐 아니라 경기력도 실망"

기사입력 2017.02.01 09:36

채정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채정연 인턴기자] 무승부라는 결과에 토트넘 홋스퍼를 이끄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이 실망감을 토로했다.

토트넘은 1일(한국시간) 영국 선덜랜드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열린 2016/2017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선덜랜드와의 맞대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토트넘은 승점 1점을 챙기며 골득실에서 아스널을 누르고 리그 2위에 올랐다.

그러나 토트넘에게 하위권 선덜랜드를 상대로 무승부를 거둔 것은 기분 좋은 결과는 아니다. 첼시의 독주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승점 차를 줄일 수 있던 절호의 기회였지만, 맹공을 퍼부었음에도 선덜랜드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손흥민의 분전에도 불구하고 토트넘의 주 공격요원인 해리 케인, 델리 알리 등이 부진하며 득점을 올리는데 실패했다.

경기 후 포체티노 감독은 "결과 뿐 아니라 경기력도 실망스러웠다"며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전반에는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 후반전에 다소 나아졌지만, 이기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우리는 겨우 45분을 싸운 셈"이라며 아쉬워했다.

이어 "선두 첼시와 갭을 줄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 기분이 좋지 않다"고 덧붙인 포체티노 감독은 "더욱 발전해야 하고 앞으로를 위해 철저히 분석해야 한다. 지난 몇 경기의 시작부터 무언가 잘못된 게 분명하다"고 평가했다.

lobelia12@xportsnews.com / 사진 ⓒ AFPBBNews=news1

채정연 기자 lobelia1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