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01:01
연예

위너, 그룹 활동 한시적 중단…YG "남태현 건강상 이유"(공식입장)

기사입력 2016.10.12 16:06 / 기사수정 2016.10.12 16:07

정지원기자 기자

[엑스포츠뉴스 정지원 기자] 그룹 위너가 활동을 중단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12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남태현의 건강상 이유로 위너 활동이 중단된다는 사실을 알렸다.

YG엔터테인먼트는 "남태현의 심리적 건강이 안 좋아졌다"며 "위너의 활동을 곧바로 이어나가려고 했었습니다만 아쉽게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하게 됐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YG는 위너 멤버들과 함께 팀에 불어닥친 첫 번째 위기를 잘 극복하고 다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모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 덧붙였다.
 
한편 남태현은 2013년 방송된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WIN' A팀으로 첫 등장, 서바이벌 승리를 거두며 이듬해 8월 위너 1집 '2014 S/S'로 데뷔했다. 이후 남태현은 SBS '심야식당', tvN '배우학교' 등에 출연하며 개인 인지도를 쌓아왔다.

다음은 YG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위너 관련한 YG 공식 입장입니다.

예기치 못한 사정으로 인하여 위너의 신곡 발표 일정이 무기한 연기되고 있음을 공식적으로 알립니다.

그 이유는 위너 멤버인 남태현 군이 연습생 시절부터 앓고 있던 심리적 건강 문제가 지난 몇 달 간 매우 안 좋아졌기 때문입니다.

주변의 우려가 많았던 몇 달 전 YG는 남태현 군 본인과 남군의 어머니를 만나 몇 차례 상담을 진행하였고 위너의 계속된 활동에 무리가 있다고 판단, 위너의 국내외 활동을 전면 중단하였고 치료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멤버들의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하였기 때문입니다.

이 소식을 좀더 빠르게 전하지 못한 이유는 심리적 건강 문제는 회복의 시기를 쉽게 가늠할 수 없는 일이었기에 빠른 회복이 가능할 경우 위너의 활동을 곧바로 이어나가려고 했었습니다만 아쉽게도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남태현 군은 보다 안정적인 치료를 위해 몇 달 전부터 숙소가 아닌 본가에서 어머니와 함께 지내며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아직은 위너의 다음 활동 시기를 예측할 수 없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만, YG는 위너 멤버들과 함께 팀에 불어닥친 첫 번째 위기를 잘 극복하고 다시 재도약 할 수 있도록 모든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 엑스포츠뉴스DB

정지원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