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5:30
경제

전통시장의 가치 되새기는 ‘제1회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기사입력 2016.08.08 14:52 / 기사수정 2016.08.08 14:52

김지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현] 사라져가는 전통시장의 향수를 되살리고 가치를 제고하기 위해 지난 달 29일 진행된 '제1회 어린이 사생대회'가 8월 4일 수상자 시상식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한림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이 '너, 전통시장 가봤니?'란 슬로건 하에 주최한 이번 사생대회는 제주시 한림조끄뜨레 전통시장(舊 한림민속오일시장) 특설 무대에서 제주지역 초등 1~6학년 학생 약 150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됐다.


사생대회 참가학생들은 주최 측으로부터 온누리상품권을 증정 받아 가족과 함께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체험을 하며 사라져 가는 전통시장의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시장의 얼굴'이라는 주제 하에 그림을 그렸다.

8월 4일 진행된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은 한림초등학교 4학년 김태민 군에게 돌아갔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임수연, 우수상 정소윤 김민준, 특별상 문선준 외에 총 15명의 도내 초등학생들이 상장과 상금, 부상을 받았다.

시상에 나선 한림문광형시장 육성사업단 이시화 단장은 "사생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사라져가는 우리 전통시장을 직접 체험하고 가치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감성을 키울 수 있는 중요한 행사로 키워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 행사는 중소기업청,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고 HJM(한림조끄뜨레시장) 상인회, HJB(한림조끄뜨레방송)방송국, 서부종합사회복지관이 후원했다. 행사에서는 어린이 사생대회와 함께 제주시 서부종합사회복지관에서 후원하는 다문화가정 플리마켓과 다국적 공연 팀으로 구성된 '살거스'의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동시에 진행되어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planning2@xportsnews.com
 

김지현 기자 planning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