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6 03:49
연예

정준일, '사진 거장' 라이언 맥긴리와 손잡았다…'특급 콜라보'

기사입력 2016.05.19 17:51

이금준 기자

[엑스포츠뉴스=이금준 기자] 가수 정준일이 20일 0시 신곡 '뷰티(Beauty)'를 공개한다. 특히 그간 베일에 싸여있던 컬래버레이션 주인공이 '사진계의 거장'으로 불리는 라이언 맥긴리로 알려지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정준일의 신곡 '뷰티'는 사진계의 거장 '라이언 맥긴리'의 생애 첫 사진집에 참여하는 곡. 이번에 발간하는 라이언 맥긴리의 사진집 '바람을 부르는 휘파람'에 정준일의 '뷰티'가 담긴 CD를 수록한다.
 
'뷰티'는 정준일이 라이언 맥긴리의 작품을 통해 얻은 영감으로 만든 곡이다. 라인언 맥긴리 측은 한국의 싱어송라이터 정준일의 음악이 작품과 어울릴 것으로 판단해 '라이언 맥긴리 컬렉션-바람을 부르는 휘파람'에 CD를 함께 수록하기로 결정했다.
 
라이언 맥긴리는 독특한 스냅사진으로 '볼프강 털먼즈' 이후 가장 주목받는 작가로 뉴욕에 거점을 두고 활동하는 사진가다. 2003년 유서 깊은 휘트니 미술관에서 당시 23세의 젊은 나이로 사진전을 개최해 전 세계를 놀라게 했다. 지난 2013년엔 대림미술관에서 '청춘, 그 찬란한 기록' 이란 이름으로 내한 전시를 열었다. 내한 전시 당시 2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하는 대기록을 세우기도 했다.
 
한편, 정준일의 신곡 '뷰티' CD가 수록된 라이언 맥긴리의 사진집 '바람을 부르는 휘파람'은 19일 오후부터 온라인 서적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music@xportsnews.com / 사진=엠와이뮤직

이금준 기자 music@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