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22:18
사회

폴란드 국영 라디오서 K-POP 전문방송 편성

기사입력 2016.04.15 13:48

김경민 기자
[엑스포츠뉴스=김경민 기자] 폴란드 국영라디오 방송에서 매주 목요일 K-POP 전문 프로그램(지금은 K-POP)이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다고 문체부가 15일 전했다.
 
'지금은 K-POP(Teraz K-POP)' 프로그램은 폴란드 젊은층이 주로 청취하는 국영 라디오 채널을 통해 매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시간 동안 K-POP 인기곡을 소개하고 있다. 최근 한국 인기그룹 빅스, 블락비, 보이프렌드, 인피니트가 연이어 폴란드 공연을 성공적으로 개최한 것에 힘입어 지난 해 말 기획특집으로 시작되었던 방송이 최근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됐다.
 
방송 프로그램은 전용 SNS에 가입한 2700여명의 애청자들과 실시간으로 K-POP 소식을 공유하고 신청곡을 받는 등 한류 메신저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또한 인기곡 소개 외에도 고정 코너로 '한국어 배우기', '아이돌 퀴즈'를 비롯해 '한국의 크리스마스 문화, 드라마 O.S.T, 예능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진행자이자 ‘K-컬쳐 서포터즈’로도 활동 중인 티슈키에비츠씨(K.Tyszkiewicz)는 "7년 전, 아시아에 대한 단순한 호기심으로 K-POP을 접하였고 청각뿐 아니라 시각까지 만족시켜주는 슈퍼주니어의 무대를 본 후, K-POP을 사랑하게 되었다. 우연히 라디오 채널을 돌리던 사람들이 한국 음악에 흥미를 가지고 입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아이돌 음악에만 국한되지 않고 힙합, 인디밴드 등 다양한 장르를 소개하기 위해 노력 할 것“이라고 하며 한국 음악과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주폴란드 한국문화원 측은 유럽의 라디오 방송에서 K-POP 전문 프로그램이 정규 편성된 것은 이례적인 일로, 3만 5천여명에 이르는 폴란드 팬들의 한류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는 의미있는 사례라고 전했다. 한편, 문화원측은 이번 4월부터 라디오 측과 협력하여 청취자들을 위한 K-POP 기념품, 한국 캐릭터 인형 등 문화상품을 후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경민 기자 fend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