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8:19
연예

FNC "'미남이시네요' OST 정산금 전액 공탁 완료" (공식입장)

기사입력 2016.04.07 10:38



[엑스포츠뉴스=조은혜 기자] FNC엔터테인먼트가 최근 불거진 SBS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OST 수익금 정산과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7일 FNC는 "2010년 3월부터 7월까지 계약에 따라 OST 수익금에 대한 정산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었다"며 "2010년 7월 경, FNC는 드라마 공동 제작사 중 한 곳이 자사 소속 아티스트(이홍기, 정용화)의 초상을 동의 없이 사용해 MD 상품을 판매해 수익을 취득한 사실을 인지했고, 아티스트의 권리보호를 위해 정산을 잠시 유보하고 초상권 침해 건에 대한 대응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후 OST 수익금 정산과 관련, 합리적인 근거에 바탕해서 약 12억원 지급에 대해 FNC 및 제작사 한 곳이 합의했다. 그러나 다른 제작사 한 곳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아 결국 다시 소송으로 이어졌고, 2016년 1월 기존 합의 금액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12억원을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FNC는 "판결에 따라 지체없이 정산금 전액을 공탁 완료하였으나, 상대방은 항소한 상태다. FNC는 분쟁의 조속한 해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드라마 '미남이시네요' 제작사는 FNC를 상대로 OST 수익금을 정산하라는 소송을 냈고, FNC는 법원으로부터 제작사에 12억원을 정산하라는 판결을 받은 바 있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SBS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