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정지원 기자] 그룹 터보가 15년 만의 새 앨범 'AGAIN' 타이틀곡 '다시'로 실시간 음원차트 호성적을 거둔 소감을 밝혔다.
터보 김종국 김정남 마이키는 21일 오전 소속사를 통해 같은 날 0시 발표된 '다시'가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둔 것과 관련해 "기대보다 많은 관심 감사하다"고 감사 메시지를 전했다.
김종국은 "아직 소감이라기엔 좀 이르지만 많은 분들이 앨범 전체에 관심 가져줘서 감사하다. 타이틀곡보다 전체적 앨범 구성 및 구색에 공을 많이 들였으니 앨범 전체를 듣고 평가해주셨으면 한다"며 "기대보다 많은 관심과 사랑 감사하하고 감사하다"고 밝혔다.
김정남 역시 "누군가 우리의 노래에 관심을 가져준다는 것은 참 행복한 일이다"며 "우리를 행복하게 해주는 관심과 사랑만으로 감사하다. 터보의 노래로 행복하고 사랑 가득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벅찬 마음을 드러냈다.
터보 활동으로 오랜만에 가요계에 컴백한 마이키는 "너무나 행복한 준비기간이었다. 앨범이 나온다는 자체만으로 행복했다. 이런 상상 해본 적 있지만 현실이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 감사하고 또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2000년 밀레니엄 마지막 앨범을 끝으로 데뷔 20주년을 맞는 올해 15년만에 돌아온 터보는 총 17트랙이 수록된 추억과 현재가 공존하는 종합선물세트와도 같은 앨범을 완성, 가장 터보스러운 음악으로 90년대 추억을 떠올리는 세대와 젊은 세대까지 공략했다.
이번 새 앨범에는 터보와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한 작곡가 주영훈, 윤일상을 비롯해 90년대를 같이 풍미했던 룰라의 이상민과 DJ DOC 이하늘, 지누션의 지누, 최근 활약이 빛나는 브랜뉴 뮤직의 수장 라이머와 래퍼 산이, 센 언니 래퍼 제시, 넘사벽 보컬리스트 박정현, 케이윌과 소야, 그리고 국민 MC 유재석 등이 프로듀서 및 피처링으로 참여해 더욱 리스너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jeewonjeong@xportsnews.com / 사진=더터보컴퍼니
정지원 기자 jeewonjeong@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