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17:36
연예

'공간스토리',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문화체육부장관상

기사입력 2015.12.08 18:08



[엑스포츠뉴스=김현정 기자] MBC플러스 하승우PD의 '공간스토리 - 부엌데기 전 상서'가 2015 대한민국콘텐츠대상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포상에서 비드라마 부문 문화체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8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201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하승우PD의 '공간스토리 - 부엌데기 전 상서'는 추천된 250여개의 작품 중 최종 10개의 수상작에 올라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공간스토리 - 부엌데기 전 상서’는 올해 ‘한국케이블TV20주년 방송대상’ 교양 다큐부문 작품상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장 표창장,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뉴미디어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5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화체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하승우PD는 “‘부엌데기’로 불리어지며 힘들게 살아온 과거 할머니, 어머니들의 애환을 시대순으로 살펴보며 오늘을 있게 만들어 준 모든 “부엌데기” 분들에 대한 존경심을 헌정하는 마음으로 기획하며 제작을 하였는데 이런 제작진의 마음이 통하여 좋은 결과가 나온 것 같습니다. 세상의 모든 할머니, 어머니 고맙습니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공간스토리 부엌데기 전 상서’는 선사시대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부엌’ 공간 그 자체에 집중하여 시대별 변화상을 들여다보고 인류문화사와의 연관성을 찾는 다큐멘터리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 MBC플러스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