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4:01
연예

[쥬크박스] 업텐션에 '입덕'할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기사입력 2015.11.27 09:04

정희서 기자

▲업텐션 '여기여기 붙어라'

[엑스포츠뉴스=정희서 기자] 보이그룹 업텐션이 악동스러운 매력으로 돌아왔다.

업텐션은 27일 0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번째 미니앨범 'BRAVO!'를 발매했다. 데뷔앨범 '일급비밀' 이후 약 2개월만의 신보지만, 데뷔곡 '위험해'로 오랜 시간 활발한 활동을 펼친터라 3주만의 '초스피드 컴백'이다.

이벌 앨범 타이틀곡 '여기여기 붙어라'는 에일리의 'Heaven', 여자친구의 '오늘부터 우리는', 오렌지 캬라멜의 '까탈레나' 등 많은 히트곡을 만든 프로듀서 이기, 용배의 곡이다. 힙합 장르인 래칫뮤직을 업텐션만의 스타일로 재탄생시킨 곡으로, 쉴 틈 없이 몰아치는 랩 파트와 밀고 당기는 듯한 다양한 구성은 듣는 재미를 더했다. 멤버들의 10인 10색 개성 있는 보이스와 래핑까지 느껴볼 수 있다.

특이 이 곡은 개구쟁이 같이 통통 튀는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 "입술이 탐나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엉덩이가 예쁜 남자 좋아하면 붙어라"고 대놓고 소녀팬들의 '입덕'을 부른다. 후렴구는 "One two three 랄라라랄랄라 여기여기 붙어라 /그녀를 난 갖겠어 심장이 쿵했어" 등 따라하기 쉬운 가사와 중독성 강한 비트로 귀를 사로잡는다.

앞서 '위험해'에서는 남성다운 매력으로 눈도장을 찍었다면, 이번 앨범은 업텐션의 장난끼 넘치는 악동스러움과 자유분방함을 있는 그대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에서도 다양한 오락기구와 함께 '키덜트' 매력을 담아냈고, 10명의 멤버를 활용한 퍼포먼스는 마치 하나의 놀이처럼 탄생했다.

이외에도 이번 앨범에는 틴탑 창조의 자자곡 'Party2nite'과 수록곡 '나두', '불러', 'Holic' 등 완성도 높은 곡들이 담겨 있다. 

'BRAVO!'는 '찬사, 갈채, 잘한다, 신난다' 등 긍정적인 감탄을 표현하는 이탈리아어로 업텐션이 이번 앨범을 통해 대세 반열에 등극할지 관심이 모인다.

hee108@xportsnews.com / 사진 = 업텐션 '여기여기 붙어라' MV 캡쳐

정희서 기자 hee10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