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22:55
연예

로꼬, 8개월 만에 새 앨범 컴백 "후회없이 준비한 앨범, 만족스럽다"

기사입력 2014.11.28 10:21 / 기사수정 2014.11.28 10:21

조재용 기자
로꼬 ⓒ AOMG
로꼬 ⓒ AOMG


[엑스포츠뉴스=조재용 기자] 힙합 래퍼 로꼬(Loco)가 자신의 첫 EP앨범을 들고 컴백한다.

28일 정오 로꼬는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와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자신의 첫 번째 EP앨범 '로꼬모티브(LOCOMOTIVE)'를 발매한다.

엠넷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1'의 우승자로 지난 3월 발표한 디지털 싱글 '감아 (Feat. Crush)'를 통해 각종 음원 차트를 섭렵하며 올 한해 '쇼미더머니' 우승자라는 타이틀보다 힙합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굳게 다진 로꼬는 레이블 AOMG에 새 둥지를 틀고 긴 시간에 걸쳐 꾸준하게 앨범 준비 작업에 매진해왔다.

그렇게 8개월 여만에 내놓은 그의 첫 EP 앨범 'LOCOMOTIVE'는 단어 그대로 '기관차'라는 뜻과 동시에 '로꼬의 움직임' 또는 '로꼬의 원동력'이란 의미를 담아 로꼬가 느끼는 다양한 생각과 순간 순간의 감정들을 풀어낸 곡들로 구성된 시리즈 앨범이다.

시간이 흘러 무뎌지거나 생각이 바뀌기도 하고, 또 지금껏 변함없이 지켜오고 있기도 한 로꼬의 여러 감정선을 기록한 일기와도 같은 이번 앨범은 우리 모두가 저마다 다른 하루를 살아가면서도 비슷하게 겪어왔을 감정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LOCOMOTIVE' 시리즈의 첫 시작을 알리는 이번 앨범에는 전체 프로듀서 그레이를 비롯해 박재범, 크러쉬, 엘로, 어글리덕, 디제이 웨건 등 힙합 신의 주목 받는 아티스트들 이외에도 워리, 콘소울 등 아직 대중적으로 잘 알려지지 않은 숨은 보석과도 같은 여러 실력 있는 아티스트들이 힘을 더했다. 

이 중 타이틀곡 '니가 모르게'는 사랑하는 사람을 머릿속으로만 떠올릴 수 밖에 없는 애틋한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전체 트랙 중 유일하게 로꼬가 단독 참여한 노래로 로꼬만의 담백한 가사와 매력적인 보이스에 그레이의 세련된 프로듀싱이 돋보인다.

이밖에 뮤직비디오를 선공개 한 '자꾸 생각나 (Feat.박재범)'를 비롯해 독특하고 몽환적인 분위기의 '높아', 진솔하고 차분하게 이야기를 풀어낸 '적응' 등 다양한 음악적 시도를 통한 다채로운 트랙들로 구성됐다.

로꼬는 "앨범 작업 기간 자체가 스스로에게 후회 없이 만족했던 과정이었기 때문에 이후 앨범의 성과 또는 평가에 대한 기대나 부담이 전혀 없다"며 소감을 전했다. 로꼬는 별도의 컴백 활동 없이 곧바로 정규 앨범 작업에 매진할 예정이다.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조재용 기자 jaeyong241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