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6:00
연예

'실력파 뮤지션' 라디, 오늘(24일) 6년 만에 신보 '사운즈' 발표

기사입력 2014.07.24 08:04

한인구 기자


[엑스포츠뉴스=한인구 기자] 가수 라디(Ra.D)가 24일 6년 만에 완성한 새 정규앨범 ‘사운즈(Soundz)’를 발표한다. 아울러 타이틀 곡 ‘그렇게’의 뮤직비디오도 동시 공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라디(Ra.D)는 오늘 정오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 앨범 ‘사운즈(Soudnz)’를 공개한다. 이번 앨범은 라디(Ra.D)가 무려 6년이라는 시간을 들여 완성한 작품으로, 아티스트이자 프로듀서로 추구해 온 라디(Ra.D)의 ‘사운드’를 메인 테마로 한다.

각 트랙마다 라디(Ra.D)의 음악 여정에 있어 의미를 가진 삶의 소리, 자연의 소리들이 들어가 있으며, 이를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게 해 참신한 사운드를 만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공개된 타이틀 곡 ‘그렇게’ 뮤직비디오는 정기고, 드렁큰타이거, 조용필, 이효리와 작업한 뮤직비디오 감독이자 비주얼 아티스트 룸펜스가 메가폰을 잡았다. 라디(Ra.D)가 직접 출연해 특별한 의미를 불어 넣었으며, 공간 프로젝션 맵핑 기술을 통해  연인과 사랑했던 기억을 회상하는 한 남자의 모습을 감각적인 영상으로 표현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렇게’는 계절이 바뀌듯 자연스럽게 만나고 이별하는 연인의 모습을 담은 곡으로, 기타 연주와 퍼커션 사운드 위에 라디(Ra.D)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하모니를 이뤘다는 평이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그렇게’를 포함해, 지난 1일 발표해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선공개곡 '플라이 어웨이(Fly Away)', ‘봐줘’, ‘포 미(For Me)’, ‘쇼티(Shawty)’, ‘드라이브 어웨이(Drive Away)’, ‘하와이(Hawaii)’, ‘굿 걸(Good Girl)’, ‘자장가’, ‘아직도’, ‘1998’ 등 총 12개의 트랙이 실린다.

한편 라디(Ra.D)는 지난 2002년부터 오는 24일 발표하는 ‘사운즈(Soundz)’까지 모든 앨범을 직접 프로듀싱해 온 실력파 뮤지션이자,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나르샤가 불러 선풍적 인기를 모았던 '아임 인 러브(I'm In Love)'의 원곡자이기도 하다. 동시에 다이나믹듀오의 '아버지', 아이유의 '티처(Teacher)', 이승기의 '연애시대' 등의 작곡가로 잘 알려져 있다.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한인구 기자 in999@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