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배우 김수현이 중국 장쑤위성tv 의 인기 과학 프로그램 '최강대뇌'의 출연을 확정 지었다.
'최강대뇌' 는 뇌에 관한 지식과 집중력 테스트 등을 다룬 중국 장쑤위성tv 화제의 과학 프로그램. 국제적인 저명인사들과 과학자들을 초청해 천재들의 신비로운 세계를 탐구하는 취지의 인기 방송이다.
특히 주걸륜, 장쯔이, 타오징잉 등 중국 최고의 톱스타들이 게스트로 출연, 첫 방송부터 웨이보 화제 참여도 1위를 기록한 '최강대뇌-더 브레인'은 동시간 시청률 1위에 오르며 호평을 받았는데. 이는 일 년간 중국 성급 위성TV의 신작 프로그램의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한 숫자라는 현지 담당자의 설명이다.
김수현이 이 같은 중화권 인기 프로그램의 게스트로 출연 요청을 받은 것은 그의 국제적 인기를 반영하고 있다는 평가다. 최근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큰 성공으로 더욱 높아진 중국 내 그의 위상을 실감케 하는 것.
김수현의 소속사 키이스트 양근환 사장은 "최근 김수현의 작품들이 해외에서 큰 성공을 거두면서 해외 방송, 광고 및 작품 출연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 며 "3월부터는 16일 있을 한국 팬미팅을 시작으로 아시아 투어에 나서며 본격적인 해외 활동을 펼칠 예정" 이라고 밝혔다.
특히 유명방송국으로부터의 출연제의가 많았지만 '최강대뇌'의 출연이 결정된 이유에 대해서는 "신규 프로그램임에도 불구, 시청자들의 반응이 뜨겁고 김수현의 특별한 매력을 보여 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 판단" 했다는 설명이다. "장쑤 방송국이 '지구인들이 당신을 원한다' 는 내용의 초청장을 보내오는가 하면, 김수현의 스케줄을 최대한 배려해 배우 전용기를 제공하는 등 김수현에게 파격적 출연 조건을 제시하며 섭외를 요청해 와 긍정적으로 출연을 결정하게 되었다" 고 전했다.
신한류를 이끌어가는 주역, 배우 김수현이 출연할 '최강대뇌-더 브레인'의 녹화는 3월 8일 있을 예정이다.
한편 김수현 주연의 수목극 '별에서 온 그대'는 SBS 밤 10시에 방송되며 이번 주 마지막 회 방영을 앞두고 있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김수현 ⓒ 키이스트 제공]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