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14 05:03
연예

홍대광, 9개월만의 컴백 신곡 '답이 없었어' 22일 정오 발표

기사입력 2014.01.22 12:36 / 기사수정 2014.01.22 12:36



▲홍대광 

[엑스포츠뉴스=대중문화부] 가수 홍대광이 22일 정오 9개월만에 내놓는 신곡 '답이 없었어'를 발표했다.

홍대광은 지난 해 4월 데뷔 1집 미니앨범 '멀어진다'의 선공개곡 '굿바이(With 소유 of 씨스타)'와 타이틀곡 '멀어진다'로 전 음원 차트 올킬은 물론, 앨범 수록곡 전곡 '줄 세우기'에 성공하며 신인가수로는 이례적인 차트 성적으로 '무서운 신인'에 등극한 바 있다.

앨범 발매 이전부터 홍대광은 트레이드 마크와도 같았던 안경을 벗은 파격적인 재킷 이미지와, 과거와는 180도 달라진 비주얼로 각종 온라인 주요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 폭발적인 조회수와 댓글로 화제의 중심에 섰다.

또 지난 19일에는 데뷔 후 처음으로 'SBS 인기가요' 무대에 올라 남자 솔로 가수로는 이례적으로 음원 출시 3일전에 무대를 먼저 선보이는 이른바 '선무대 후음원' 전략을 선보이며 신곡에 대한 강한 자신감과 함께 기대 몰이에 나선 바 있다.

인트로를 포함해 총 4곡이 수록된 'THE SILVER LINING' EP 앨범은 '2014년 겨울, 한 해의 시작과 겨울의 정점에서 외로운 이들을 위로하는 음악'으로. 올 겨울 감성 리스너들을 공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곡 '답이 없었어'는 '답이 없었어'라는 솔직 담백한 가사와 함께 홍대광의 담담하고 감미로운 목소리가 잘 드러난 미디엄 템포 발라드로 알려졌다.

또 뮤직비디오에는 모델 겸 배우 홍종현이 주인공으로 나서 깊은 눈빛 연기로 여심을 흔들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 편의 단편영화를 떠올리게 하는 서사적인 가사와 셔플 리듬이 인상적인 '겨울 바다'와 이번 앨범의 유일한 자작곡이자 올해 서른을 맞은 홍대광의 5년 전 청춘의 고민을 엿볼 수 있는 '스물 다섯..' 등이 앨범에 수록됐다.

CJ E&M 음악사업부문 측은 "데뷔 1집 미니앨범 '멀어진다'가 홍대광에 대한 대중들의 음악적 신뢰와 향후 싱어송라이터로서 성장하게 한 앨범이었다면, 이번 앨범은 가수로서의 홍대광의 장점을 극대화한 앨범"이라며 "담담하고 감미로운 홍대광의 목소리가 올 겨울 음원 차트와 남자 솔로 가수 시장에서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높은 기대를 표시했다.

한편 JTBC '히든싱어 2-김광석 편' 출연을 시작으로 배우 이영진, 가수 지나와 함께 온스타일 리얼리티 프로그램 '펫토리얼리스트'에 합류하며 대중과의 접점을 늘리고 있는 홍대광은 22일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사진 ⓒ CJ E&M 제공]

대중문화부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