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01 11:18
경제

[뷰티 시크릿] 다리 부기 빼는 동작이 귀찮다면? '족욕 추천!'

기사입력 2013.10.22 20:34 / 기사수정 2013.10.22 20:35

이우람 기자


▲ 다리 부기 빼는 동작 화제에 '족욕' 재조명 

[엑스포츠뉴스=이우람 기자] 핫팬츠, 레깅스와 같은 아이템이 유행을 하고 있다. 모두 다리라인이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의상이기 때문에 여성들의 경우 누구보다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갖기를 원한다. 이에 일상 속에서 '다리부기 빼는 동작'과 같은 체조를 하거나 보톡스나 근육축소술과 같은 다양한 방법을 이용하는 여성들도 많다.

그러나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만들고 싶다면 우선 '족욕'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족욕을 통해서 여성들의 다리라인은 십분 아름다워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족욕은 종아리까지 발을 담가 발을 따뜻하게 해주어 발의 냉기를 없애고 혈액순환 장애를 해소하는 방법으로 손꼽힌다. 보통 40~43도 정도 되는 물에 10~15분 정도 발을 담그고 있는 것이 좋다.

10~15분 정도 따뜻한 물에 발을 담그고 있게 되면 발이 저리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게 된다. 부기가 빠지기 때문에 하루종일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부었던 다리가 원래 라인을 되찾게 된다. 다리가 붓는 것을 방치하여 지속적으로 다리가 부을 경우에는 군살이 되어 ‘두꺼운 다리’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보다 효과적으로 다리의 혈액순환을 돕고 싶다면 족욕물에 소금을 어느 정도 넣어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염분에는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발에 나타날 수 있는 통증은 물론 붓기도 빼줄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되어줄 수 있다.
TIP!
직장에서는 슬리퍼로 갈아신고 발이 편안한 상태를 유지하며, 될 수 있으면 발건강에 악영향을 미치는 신발을 착용하는 시간을 줄이고 장시간 착용 후에는 발가락을 벌린 상태에서 6초이상 힘을 주는 운동을 하루에 10회 정도 실시하는 것이 좋다.
[사진 ⓒ 다리 부기 빼는 동작 대안 족욕 ⓒ 청정선한의원] 

이우람 기자 milan@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