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조용운 기자] '위기의 남자' 박주영(아스날)이 페네르바체(터키)전 출전명단에서 제외됐다.
박주영은 오는 22일(이하 한국시간) 터키 이스탄불 쉬크리 사라졸루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3-14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1차전에 나설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알려진 대로 아르센 벵거 감독의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음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박주영을 제외한 벵거 감독은 최정예를 꾸려 터키로 이동한다. 박주영이 빠진 공격진에는 루카스 포돌스키와 올리비에 지루, 시오 월콧 등 주전 대부분이 이름을 올렸다. 일본 출신의 미야이치 료는 이름을 올려 대조를 이뤘다.
지난 시즌 셀타 비고에서 임대 생활을 하고 올 여름 아스날로 복귀한 박주영은 전력 외 선수로 구분돼 1군 선수들과 떨어져 훈련을 하고 있다. 박주영과 함께 방출명단에 올랐던 제르비뉴(AS로마)와 마루앙 샤막(크리스탈 팰리스)이 이적함에 따라 박주영도 새로운 팀을 물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아스날 페네르바체 원정 소집 명단
GK : 보이치에흐 슈체스니, 우카시 파비안스키, 다미안 마르티네스
DF : 바카리 사냐, 페어 메르데자커, 토마스 베르마엘렌, 로랑 코시엘니, 나초 몬레알, 키어런 깁스
MF : 토마스 로시츠키, 미켈 아르테타, 시오 월콧, 애런 램지, 산티 카솔라, 야야 사노고, 미야이치 료, 토마스 아이스펠트, 세르쥬 나브리, 게디온 젤라렘
FW : 올리비에 지루, 루카스 포돌스키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
[사진=박주영 ⓒ Gettyimages/멀티비츠]
조용운 기자 puyol@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