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30 00:21

갤럭시S4 스펙 공개, '이용자 편의성 반영에 주목했다'

기사입력 2013.03.15 10:03 / 기사수정 2013.03.15 10:03

김승현 기자


▲ 갤럭시S4 스펙

[엑스포츠뉴스=김승현 기자] 삼성전자가 1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라디오 시티 뮤직홀에서 '삼성 언팩 2013'을 개최하고 차세대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4'를 공개했다.

갤럭시S4는 5인치 대화면에 441ppi의 풀HD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탁월한 선명도와 색감을 구현했다.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스마트폰이 두뇌)는 국가별로 다르게 적용된다. 1.6GHz 옥타코어 AP와 1.9GHz 쿼드코어 AP로 나누어진다. 1,3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배터리는 2600mAh를 지원한다.

화면 크기와 배터리 용량은 전작 대비 커졌으나 두께는 7.9mm, 무게는 130g으로 '갤럭시S3' 보다 얇고 가벼워졌으며 베젤도 대폭 줄여 슬림 디자인을 구현했다. '고릴라 글래스 3(Gorilla Glass 3)'를 처음 탑재해 화면 내구성도 더욱 높였다.

갤럭시S4는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 시선이나 음성, 동작 인식을 통해 스마트폰을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그 중 돋보이는 기능은 '삼성 스마트 포즈'(Samsung Smart Pause)로서 사용자가 동영상 시청 중 시선을 다른 곳으로 옮기면 동영상이 멈추고, 다시 화면을 보면 별도의 조작 없이 동영상이 멈춘 구간부터 다시 재생된다.

또한 인터넷, 이메일 또는 전자책을 볼 때 시선을 먼저 인식한 후 스마트폰의 기울기에 따라 화면을 위아래로 움직여 주는 '삼성 스마트 스크롤'(Samsung Smart Scroll) 기능은 화면 터치 없이 긴 글을 읽을 때 유용하다.

손가락을 화면 위로 올리면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는 '에어뷰'(Air View) 기능은 S펜 없이 손가락만으로 가능하다.

이메일이나, 사진 폴더, 동영상 타임라인 위로 손가락을 올리면 미리 보기가 가능하며 전화를 걸기 전에 단축 번호 정보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페이지에서 원하는 곳만 확대하는 것도 화면 터치없이 할 수 있다.

한편, 터치 감도를 개선하고 상황별로 터치 인식을 최적화하여 장갑을 낀 상태에서도 터치를 인식해 추운 겨울에 장갑을 벗지 않고도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에어 제스쳐'(Air Gesture)를 사용하면 화면 위 손의 움직임을 적외선 센서로 인식하여 전화를 받고, 음악곡을 선택하고, 웹페이지를 위아래로 조정할 수 있다.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한 'S 보이스 드라이브'(S Voice Drive)도 새로 개선된 기능이다. 자동차 안에서 블루투스를 통해 갤럭시S4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운전 모드가 활성화되며 운전 중 통화, 메시지 전송, 메모, 음악 등을 음성만으로 조작한다.

언어의 장벽없이 커뮤니케이션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해주는 'S 트랜슬레이터(S Translator)'를 탑재해 이메일, 문자, 챗온 메시지 송수신 중 바로 번역해 텍스트로 보는 것은 물론 음성으로 들을 수도 있다.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에 한해 상호간 교차 번역을 지원하며 독어, 불어, 이탈리아어, 포르투갈어, 스페인어는 영어로 번역이 가능하다.

'삼성 워치온(Samsung WatchON)' 기능도 새로 탑재됐는데, 갤럭시S4로 자신이 사용 중인 TV, 셋톱박스의 실시간 채널 정보를 보고 선택할 수 있고 VOD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천해 주며, DVD나 에어컨까지 제어할 수 있는 통합 리모콘 역할을 해준다.

갤럭시S4 SMS 'S헬스'를 지원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웰빙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기기에 탑재된 여러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건강 상태와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사용자가 추가 정보를 입력하면 칼로리와 운동 관련 내용을 추천해준다.

한편 갤럭시S4는 최대 6개의 LTE 주파수를 지원하는 '헥사 밴드 LTE'(HEXA-band LTE)를 채용, 전 세계 거의 모든 LTE망을 지원해 진정한 글로벌 LTE 로밍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갤럭시S4는 올해 2분기에 미국 6개 사업자를 포함, 전 세계 155여 개국 327개 사업자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사진 = 갤럭시S4 ⓒ 삼성전자] 

김승현 기자 drogb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