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01:50
연예

국카스텐 응원곡 '푸에고' 음원 공개 '눈길'

기사입력 2012.08.03 11:38



[엑스포츠뉴스=김유진 기자] 가수 국카스텐이 만든 올림픽 응원가가 발표됐다.

국카스텐의 런던 올림픽 응원가 '푸에고'의 음원이 3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이번 올림픽 응원가는 MBC에서 기획한 것으로 '우리들의 일밤-나는 가수다' 출신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김연우, 이은미, 박상민, 박정현, 김조한, 엠투엠 등 모두 각자의 색깔이 잘 드러나는 응원곡을 불렀고, 국카스텐 역시 특유의 개성을 드러내는 음악을 만들었다.

제목인 '푸에고'는 스페인어로 '불'을 뜻하며, 흐르는 구석구석 모든 것을 태워버리면서 길을 만드는 강한 '불'의 이미지를 담았다.

노래를 만든 국카스텐은 "정상을 향한 수많은 선수들 각각의 에너지가 승리로 가는 불길을 만들어 뜨거운 역사를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말하면서 특히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기존 다른 응원곡과는 사뭇 다른 느낌이라는 의견에 대해서는 "응원곡이라고 하면 왜 꼭 밝고 신나는 느낌이어야 하나. 경기에 임하는 선수들의 결연한 자세와 의지를 나타냈다"고 말했다.

국카스텐의 응원곡을 들은 누리꾼들은 "응원곡이라기 보다 국카스텐의 신곡 같다", "정말 최초로 모두가 한 목소리로 부를 수 없는 응원곡이네요, 맘에 쏙 들어요", "국카스텐스러워서 참 좋네요"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이번 응원곡의 수익은 공익 사업에 쓰일 예정이며, 국카스텐은 음악방송을 통해 '푸에고'의 특별한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사진 = 예당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