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김현정 인턴기자] 그룹 버스커 버스커가 '1집 마무리 앨범' 5곡 모두 주간 차트에 올리면서 음원 강자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온라인 음원 서비스 업체 소리바다(대표 양정환, www.soribada.com)는 버스커 버스커의 '정말로 사랑한다면'이 6월 4주차(6월 24일~6월 30일)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또 '1집 마무리 앨범' 수록곡 '그댈 마주하는건 힘들어', '소나기(주르르루)', '네온사인', '기다려주세요'가 주간차트 20위권에 포진해 있는 등 반응을 보였다.
여전히 '빅', '신사의 품격', '각시탈' 등의 드라마의 인기와 OST 인기가 동반 상승하고 있다. '빅' OST인 허각의 '한사람'과 '신사의 품격' OST인 양파의 '사랑…어떡하나요'가 2,3위에 진입했다.
또 드라마 '각시탈' OST 포맨의 '안 되겠더라'는 12위에 새롭게 이름을 올렸다.
2012년 9월 내한공연이 예정된 마루5의 신곡 '원 모어 나잇(One More Night)'이 5위에 오르며 국내에서 가장 사랑 받는 밴드임을 입증하고 있다.
한편, 4년 만에 돌아온 김진표의 두 번째 선공개 곡이자 임창정이 피처링한 '돌아갈 수 있다면'이 9위에 진입했다. 씨스타의 'Loving U' 10위, 투빅의 'Love Again'이 17위, 백청강의 'All Night'이 18위를 차지했다.
김현정 인턴기자 khj3330@xportsnews.com
[사진 = 버스커버스커 ⓒ CJ E&M]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