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02:05
연예

이다해, 중국어 완벽 구사에 전 세계 '화들짝'

기사입력 2012.04.05 11:28 / 기사수정 2012.04.05 11:29

방송연예팀 기자

▲이다해 중국어 ⓒ 유투브 캡쳐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추민영 기자] 배우 이다해의 중국어 연기 동영상이 장안의 화제다.

최근 유투브에는 '배우 이다해 씨 완벽한 중국어 연기'라는 제목으로 동영상 한편이 게재됐다.

이다해는 현재 촬영중인 중국 드라마 '사랑의 레시피'를 촬영하고 있는 상태로, 공개된 동영상 속 이다해는 유창한 중국어를 선보여 주위를 깜짝 놀라게 하고 있다.

이에 이다해의 소속사 관계자는 "중국 스태프가 인터넷에 올린 동영상이 떠돌다 유튜브에도 올라간 것으로 보인다"며 "이다해는 현지화 전략으로 그동안 중국어 공부에 매진해왔고 그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다해는 무려 7년간 중국어를 공부하며 중국 진출을 모색해왔기 때문에 중국어 대사 소화는 물론이고 현지 감독 스태프와도 원활하게 의사소통하고 있다"고 실력을 입증했다.

뿐만 아니라 "외국 스타들이 내한해서 서툰 한국어 한마디만 해도 국내 팬들의 환호가 대단하다"며 "마찬가지로 중국 시장을 공략하며 중국어 공부에 열심인 이다해에 대한 현지 반응이 매우 뜨겁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다해와 중화권 톱스타 정원창이 출연하는 '사랑의 레시피'는 오는 8월 중국 전역에서 방송된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방송연예팀 추민영 기자 en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