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3 04:02
스포츠

판 페르시 "월콧에 대한 비판, 이해할 수 없어"

기사입력 2012.02.07 06:16 / 기사수정 2012.02.07 07:07

박시인 기자


[엑스포츠뉴스=박시인 기자] 아스널의 주장 로빈 판 페르시가 시오 월콧에게 가해지는 비판을 이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아스널은 지난 4일(이하 한국시간)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1/1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4라운드 홈경기에서 블랙번을 7-1로 대파했다.

아스널에겐 매우 중요한 승리였다. 리그 4경기 연속 무승에 그치며 리그 7위까지 내려앉았던 아스널은 블랙번전 승리로 리그 4위 첼시와의 승점차를 3점으로 좁혔다.

이날 아스널은 판 페르시가 해트트릭, 월콧이 3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모처럼 화끈한 골 폭풍을 몰아쳤다. 최근 월콧은 현지 언론과 팬들로부터 비판을 받았다. 빠른 스피드를 활용한 돌파가 실종됐으며 정적인 상황에서의 드리블은 단조로운 나머지 상대 풀백에게 번번이 차단됐다. 골 결정력 난조도 극심했다. 지난 시즌 리그에서 9골을 터뜨린 월콧은 올 시즌 겨우 3골에 그치고 있다.

그러나 판 페르시는 7일 아스널 구단 홈페이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난 (월콧에 대한) 비판을 이해할 수 없다. 그는 블랙번전에서 멋진 어시스트를 나와 챔벌레인에게 각각 2개, 1개씩 제공해줬다. 그는 환상적인 플레이를 보여줬고 날카로웠다. 때때로 사람들의 비판이 너무 가혹하다 싶을 정도다. 왜 그러는 지 모르겠다. 그의 어시스트 비율은 믿을 수 없을 만큼 좋은 편"이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월콧은 올 시즌 리그에서 7개의 도움을 기록, 지난 시즌의 도움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 월콧의 크로스에 이은 판 페르시의 마무리는 아스널의 주요 득점 방정식으로 자리 잡았다.

이어 판 페르시는 "월콧는 매 시즌 최소한 20골을 넣을 것이다. 그는 나에게 많은 어시스트를 제공했다. 어시스트도 골과 같은 가치를 지닌다. 골만큼이나 중요한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사진 = 시오 월콧 ⓒ 아스널 공식 홈페이지 캡처]


박시인 기자 cesc@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