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14:13
스포츠

'삐끼삐끼' 조회수 1억뷰 초대박! 치어리더 이주은, 대만 간다…푸본 가디언즈 응원단 합류 [오피셜]

기사입력 2025.01.24 00:34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치어리더 이주은이 대만에 진출한다.

푸본 스포츠&엔터테인먼트 사장은 22일 서울을 직접 방문, 푸본현대생명 본사에서 이주은과 대만 연예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이주은은 푸본 엔터테인먼트의 첫 번째 전속 치어리더가 됐다. 이주은이 정식으로 푸본 엔젤스에 합류하면서, CPBL(대만프로야구리그) 푸본 가디언즈의 응원에 활력소가 될 예정이다.

조이스 첸 사장은 "야구팬들의 사랑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이주은을 푸본 엔젤스에 영입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새 시즌에는 더 많은 야구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이주은과 함께 푸본 가디언즈를 응원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계약 체결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면서 "푸본 엔터테인먼트의 진심이 결국 이주은에게 전달된 것 같다"고 덧붙였다. 특히 푸본현대생명의 적극적인 지원이 큰 도움이 되었음을 강조했다.

2023년에 치어리더 활동을 시작한 이주은은 사랑스러운 미모로 팬들로부터 'AI 여신'이라는 별칭을 얻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서울 여의도 푸본현대생명 본사에서 푸본 스포츠앤엔터테인먼트와 이주은이 대만 연예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푸본 스포츠앤엔터테인먼트 조이스 첸 사장과 이주은. 푸본스포츠앤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 여의도 푸본현대생명 본사에서 푸본 스포츠앤엔터테인먼트와 이주은이 대만 연예 활동에 대한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푸본 스포츠앤엔터테인먼트 조이스 첸 사장과 이주은. 푸본스포츠앤엔터테인먼트 제공


특히 2024년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치어리더로 활동하며 응원석에 앉아 화장을 고치 다가도 음악이 나오자 곧바로 일어나 '삐끼삐끼' 춤을 추는 모습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화제를 모았다. 해당 유튜브 영상은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하며 기록적인 관심을 받았다.

이주은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2023년 8월 개설된 이후 13개월 만인 지난해 9월 팔로워 100만 명을 돌파했다.'삐끼삐끼' 댄스 영상은 누리꾼, 야구 팬들과 연예인들까지 챌린지 열풍에 동참시키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주은은 수줍음이 많은 내향적인 성격으로, 화려한 외모와 달리 MBTI 유형이 'I(내향형)'인 반전 매력의 소유자. 지난해 7월 KIA 타이거즈 소속 치어리더 신분으로 대만에 방문했을 당시, 그녀는 압도적인 규모의 타이베이 돔구장에서 대만 팬들과 ‘푸본 엔젤스’ 멤버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이주은은 "푸본 엔젤스의 일원으로 정식 합류할 날을 기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팬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어나가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이주은은 2025시즌에 진행되는 푸본 가디언즈 테마 데이 행사에 푸본 엔젤스 유니폼을 입고 응원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사진=푸본스포츠&엔터테인먼트 제공 / 엑스포츠뉴스DB / 이주은 SNS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